[게임플] # 전체 소식

-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새롭게 펫 각성 시스템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펫 각성 시스템은 기존 영웅 각성과 같이 펫을 각성시키고 더욱 강력한 펫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각성이 가능한 펫은 루, 델로, 리첼, 파이크 등 세븐나이츠 펫 4종과 아이반, 카렌, 하린 등 일반 펫 3종이다.

- 컴투스 자사의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 2018)’의 월드 결선 개최지로 대한민국 서울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지역컵 형식으로 진행될 이번 ‘SWC 2018’은 ‘아메리카컵’, ’유럽컵’, ’아시아, 퍼시픽컵’ 등 3개 컵으로 나눠 펼쳐진다.

- 카카오게임즈는 곧 출시를 앞둔 모바일 액션 RPG 대작 블레이드2 for kakao의 성우 메이킹 영상 2 탄을 공개했다. 이번 2탄 영상에는 블레이드2 속 영어 음성 녹음에 참여한 미국 현지 성우들의 생생한 작업 현장과 그들이 연기한 캐릭터들의 실제 플레이 화면이 어우러져 있다.

- 웹젠은 지난 6월 23일 판교청소년수련관 내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에서 임직원들의 초등학생 자녀 25명을 대상으로 무료 코딩 교실 ‘Let’s, PLAY 코딩!’을 열었다고 밝혔다.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은 성남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IT 및 소프트웨어 관련 수업이 열리는 교육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서울시 용산구 소재 후암초등학교에서 가족 내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게임소통교육’을 지난 22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게임소통교육’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의 개방성을 활용해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 부모와 자녀간의 친밀감을 증진시키도록 하는 가족 공감 프로그램이다.

- 솔트랩은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슈팅 RPG 뉴본의 프로모션 영상(PV)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게임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과 뉴본을 실제 플레이하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의 모든 장면은 게임 내 소스로 구성됐다.

- 넥슨이 오는 7월 1일부터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선택적 근로시간제’는 월 기본근로시간(8시간 X 해당 월 평일 일수)을 기준으로 법에서 허용된 월 단위의 최대 근로시간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직원들이 출퇴근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제도로, 회사와 근로자대표/위원의 합의를 통해 최종 결정되었다고 넥슨 측은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