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6월 22일]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업데이트 등 게임 업계 핫 클립
정진성 기자 | 승인 2018.06.22 17:19

[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주요 콘텐츠 고대인의 미궁을 ‘고대 유적’으로 개편하고 메디아 신규 사냥터 추가 등 52건의 패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고대인의 미궁이 ‘고대 유적’으로 개편되면서 보상 및 공략 방법에 변화가 생겼다. 먼저, 이용자는 유적 입장권인 석판을 다량 사용하여 많은 보상을 짧은 시간에 획득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HTML5 기반 스낵게임 클래시 로얄 프렌즈에 신규 캐릭터 2종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가드’는 보호막으로 공격을 방어할 수 있는 캐릭터로 레벨이 올라갈 때 보호막과 체력이 함께 업그레이드되는 것이 특징이며, 또 다른 캐릭터인 ‘폭탄병 튜브’는 근거리에서 강력한 폭탄을 투척하고 공격을 받아 소멸될 때 자폭 형태로 적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는 고스톱2018의 ‘멍투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멍투 에디션’은 맞고 게임 처음으로 강아지 캐릭터를 모티브 삼아 화투패로 제작한 버전이다.

- 넥스트플로어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RPG 데빌메이커: 아레나 for kakao에 레이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인기 콘텐츠 1인 레이드 던전의 신규 보스(Boss)인 ‘사신 그림리퍼’가 추가됐다.

- 요타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한 안드로이드, iOS용 모바일 SLG 마피아 시티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마피아 시티는 판타지 및 중세시대, 중국 삼국지 등 위주로 경쟁 중인 모바일 SLG와는 다른 현대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도시 권력 및 조직 세력 확장을 위한 다양한 범죄 조직 간의 대립을 뛰어난 그래픽과 쉬운 조작, 다양한 전략성으로 표현한 게임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메이플 연합을 결성하는 ‘영웅집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 올 여름 선보일 모든 악의 시작 ‘검은마법사’에 대항하는 메이플 연합의 교두보 ‘전초기지’를 추가했다.

 

# 기타 소식

- 한국쓰리엠이 국내 최초 접착형 마우스패드인 3M 휴대용 재부착 마우스패드를 출시했다.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3M 휴대용 재부착 마우스패드는 휴대성이 뛰어난 것이 특장점이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게임소통교육 2018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Oki Talkey)’ 2회를 지난 21일 넷마블 사옥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는 넷마블이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의 일환이다.

- GPM은 ‘가상현실 체험 부스 및 이를 이용한 가상현실 서비스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본 특허는 룸스케일 VR 서비스를 위한 키오스크, 프로젝트, 화면 구성, 스피커 등 전반적인 VR 플레이를 위한 공간 구성과 ‘GPM’의 VR 콘텐츠 등록, 서비스, 관리, 결제 등 자체 VR 플랫폼 구조에 관한 특허이다.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다음 달 9일까지 ‘2018 게임리터러시 교사연구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콘진은 ‘게임리터러시 교사연구회’ 모집을 통해 게임요소를 활용한 학교교육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수업 모델 및 교구 개발에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구글 클라우드와 ‘커넥티드 게임’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발표했다. 커넥티드 게임은 게임으로 얻은 점수를 공유하거나 여러 명이 함께 플레이 하는 등 어떤 형태로든 사용자간의 연결이 존재하는 게임을 의미한다.

- 솔트랩은 모바일 슈팅 RPG 뉴본의 공식 카페를 오픈했다고 발표했다. 솔트랩은 뉴본을 기다리는 유저들에게 게임과 관련한 다양한 소식과 이벤트를 알리기 위해 카페를 개설했다. 이후 해당 카페를 통해 유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 신스타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해상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해전 1942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진행할 예정인 유저 초청 행사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인원은 공식 카페 이벤트를 통해 10명, 게임 내 전쟁 콘텐츠인 서버 최강전 4강 진출자 전원과 군항 쟁탈전 우승 군단 서버 별 1명씩 등 총 40명이다.

정진성 기자  js4210@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9-29 에이스K1타워 712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1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