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주요 콘텐츠 고대인의 미궁을 ‘고대 유적’으로 개편하고 메디아 신규 사냥터 추가 등 52건의 패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고대인의 미궁이 ‘고대 유적’으로 개편되면서 보상 및 공략 방법에 변화가 생겼다. 먼저, 이용자는 유적 입장권인 석판을 다량 사용하여 많은 보상을 짧은 시간에 획득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HTML5 기반 스낵게임 클래시 로얄 프렌즈에 신규 캐릭터 2종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가드’는 보호막으로 공격을 방어할 수 있는 캐릭터로 레벨이 올라갈 때 보호막과 체력이 함께 업그레이드되는 것이 특징이며, 또 다른 캐릭터인 ‘폭탄병 튜브’는 근거리에서 강력한 폭탄을 투척하고 공격을 받아 소멸될 때 자폭 형태로 적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는 고스톱2018의 ‘멍투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멍투 에디션’은 맞고 게임 처음으로 강아지 캐릭터를 모티브 삼아 화투패로 제작한 버전이다.

- 넥스트플로어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RPG 데빌메이커: 아레나 for kakao에 레이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인기 콘텐츠 1인 레이드 던전의 신규 보스(Boss)인 ‘사신 그림리퍼’가 추가됐다.

- 요타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한 안드로이드, iOS용 모바일 SLG 마피아 시티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마피아 시티는 판타지 및 중세시대, 중국 삼국지 등 위주로 경쟁 중인 모바일 SLG와는 다른 현대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도시 권력 및 조직 세력 확장을 위한 다양한 범죄 조직 간의 대립을 뛰어난 그래픽과 쉬운 조작, 다양한 전략성으로 표현한 게임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메이플 연합을 결성하는 ‘영웅집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 올 여름 선보일 모든 악의 시작 ‘검은마법사’에 대항하는 메이플 연합의 교두보 ‘전초기지’를 추가했다.

 

# 기타 소식

- 한국쓰리엠이 국내 최초 접착형 마우스패드인 3M 휴대용 재부착 마우스패드를 출시했다.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3M 휴대용 재부착 마우스패드는 휴대성이 뛰어난 것이 특장점이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게임소통교육 2018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Oki Talkey)’ 2회를 지난 21일 넷마블 사옥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는 넷마블이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의 일환이다.

- GPM은 ‘가상현실 체험 부스 및 이를 이용한 가상현실 서비스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본 특허는 룸스케일 VR 서비스를 위한 키오스크, 프로젝트, 화면 구성, 스피커 등 전반적인 VR 플레이를 위한 공간 구성과 ‘GPM’의 VR 콘텐츠 등록, 서비스, 관리, 결제 등 자체 VR 플랫폼 구조에 관한 특허이다.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다음 달 9일까지 ‘2018 게임리터러시 교사연구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콘진은 ‘게임리터러시 교사연구회’ 모집을 통해 게임요소를 활용한 학교교육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수업 모델 및 교구 개발에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구글 클라우드와 ‘커넥티드 게임’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발표했다. 커넥티드 게임은 게임으로 얻은 점수를 공유하거나 여러 명이 함께 플레이 하는 등 어떤 형태로든 사용자간의 연결이 존재하는 게임을 의미한다.

- 솔트랩은 모바일 슈팅 RPG 뉴본의 공식 카페를 오픈했다고 발표했다. 솔트랩은 뉴본을 기다리는 유저들에게 게임과 관련한 다양한 소식과 이벤트를 알리기 위해 카페를 개설했다. 이후 해당 카페를 통해 유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 신스타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해상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해전 1942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진행할 예정인 유저 초청 행사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인원은 공식 카페 이벤트를 통해 10명, 게임 내 전쟁 콘텐츠인 서버 최강전 4강 진출자 전원과 군항 쟁탈전 우승 군단 서버 별 1명씩 등 총 40명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