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대규모 업데이트 3.0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3.0 업데이트를 통해 넷마블은 레볼루션의 신(新) 종족 '오크'를 선보인다. 원작에도 등장하는 '오크'는 방어력과 크리티컬 저항 능력치에 보너스를 받으며, 180레벨부터 시작해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오크만의 장비를 획득해 전투력을 올릴 수 있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의 최신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를 테마로 하는 새로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영화 속 등장 영웅 및 악당 3인과 새로운 유니폼 4종이 새롭게 추가되는 한편, 영화를 주제로 한 새로운 레전더리 배틀 테마,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되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 시즌2의 본격 서막을 알리는 ‘카오스 제로’와 다양한 신규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카오스 제로는 동화나라 이전의 태초 세계로 돌아가 천사와 악마의 전쟁 이야기를 담고 있다.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진화용병 ‘아서 펜드래건’을 공개했다. 전설의 명검, 엑스칼리버를 주요 무기로 사용하는 ‘아서 펜드래건’은 67번째 일반 용병으로, 같은 팀원의 위치로 순간 이동하는 ‘왕의 귀환’, 지진을 일으켜 공격하는 ‘검의 노래’ 등 공격과 방어에 최적화된 고유 기술을 보유했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신작 모바일 게임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스페셜 콜라보레이션을 7월 5일(목)부터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유명 보컬로이드인 하츠네 미쿠와 메구리네 루카, 그리고 카가미네 린, 카가미네 렌과 연계해 진행된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리듬 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한국 버전에 아이돌 그룹 여자친구의 히트곡 ‘오늘부터 우리는(Me gustas tu)’을 공개했다. ‘오늘부터 우리는(Me gustas tu)’은 2015년 발매된 두 번째 미니 앨범 'Flower Bud'의 타이틀 곡으로, ‘여자친구’의 매력을 한층 돋보이게 하는 생기발랄한 멜로디와 가사를 통해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원작 검은사막에는 없는 새로운 콘텐츠인 ‘스킬(기술)개방’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스킬개방’은 기존 스킬의 힘을 끌어올려 더 강력하게 만들어주는 시스템이다. 각 클래스 별로 총 3개의 스킬에 적용된다. 이용자는 상황에 따라 기존 스킬과 개방된 스킬 중 원하는 스킬로 장착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 넥슨은 오는 8월 14일 ‘제 3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18(이하 NYPC)’의 멘토링 프로그램 ‘NYPC 토크콘서트’를 열고, 이에 앞서 7월 24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NYPC 토크콘서트’는 코딩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청소년들에게 코딩 학습의 동기를 부여하고 진로에 대한 다양한 조언을 제공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 게임빌이 별이되어라!의 시즌 6 대형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오는 19일, 6번째 시즌을 공개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출시 4년 반 만에 진행하는 시즌 6 업데이트에서는 여섯 번째 이야기 ‘신세계’가 공개된다.

-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신작 점프 아레나의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점프 아레나는 ‘핑거’ IP를 활용한 작품으로 아케이드 점프 게임 핑거 점프의 후속작이다. 점프 배틀을 펼치는 모바일 캐주얼 대전 게임으로 간단한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다.

-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는 팩토리얼게임즈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슈퍼스트링의 글로벌 퍼블리싱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슈퍼스트링은 웹툰 제작사 와이랩의 ‘아일랜드’ 및 ‘신암행어사’를 비롯해 ‘부활남’, ‘테러남’, ‘심연의 하늘’, ‘신석기녀’ 등 웹툰 속 주인공들을 하나의 세계관으로 통합시켜 스토리를 전개하는 프로젝트다.

- 액토즈소프트는 자체 개발한 액션 RPG 라테일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티저 페이지를 통해 오는 7월 18일 적용 예정인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했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과 버프툰(BUFFTOON)이 합작한 웹툰을 공개했다. 버프툰은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웹툰 플랫폼으로 판타지, 순정, 드라마 등 각종 장르의 웹툰을 모바일과 PC로 제공한다. 웹소설, 오디오북, 미니게임 등의 콘텐츠도 서비스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