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볼루션이 가져올 흥행 바람 블레이드&소울에도 반영, 연이은 성공 이룰 것

[게임플 고광현 기자] 넷마블의 차기 기대 신작으로 꼽히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레볼루션)'이 2017 지스타 넷마블 부스에서 최초로 공개됐다.

이번에 지스타 현장에서 공개된 블소레볼루션은 엔씨소프트의 PC 온라인 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의 IP를 활용해 넷마블이 개발한 모바일 MMORPG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시연 버전 촬영

공전의 성공을 기록한 리니지2 레볼루션에 이어 나온 또 하나의 레볼루션 시리즈로 언리얼4 엔진으로 구현한 뛰어난 그래픽과 블소 IP 특유의 느낌을 극대화 시킨 액션 동작, 그리고 원작이 가진 탄탄한 이야기 구성 등을 잘 표현했다.

블소레볼루션에서는 진족, 곤족, 건족, 린족의 종족에 성별 및 직업이 정해져 있다. 진족은 검사, 곤족은 권사, 검사의 건족, 기공사의 린족이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시연 버전 촬영

시연 버전에서는 기본 캐릭터 레벨이 높게 설정돼 있어 캐릭터 고유의 스킬을 모두 사용해 볼 수 있었다. 플레이했던 곤족 권사 캐릭터는 권사 특유의 타격감과 스킬 특성 등에서 원작의 느낌을 그대로 모바일로 체험할 수 있었다.

원작 스킬 특성 중 하나인 스킬 연계도 블소레볼루션에서 구현돼 있다. 연계 스킬은 원작과 동일하게 사용 조건에 따라 사용할 수 있으며, 게임 화면에 UI를 충분히 배치하기 힘든 모바일 환경 특성에 맞춰 슬롯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연계 스킬이 조건에 맞춰 자동으로 변하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시연 버전 촬영

각종 캐릭터들의 고유 스킬과 액션 효과에 더불어 지스타 시연버전에서 강조하고 있는 것은 경공과 용맥이다. 무협을 소재로 삼고있는 게임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하늘을 비행할 수 있는 경공인데, 블소레볼루션 개발팀이 경공과 용맥 효과에 신경을 상당히 쓴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블소레볼루션의 기본 카메라 뷰는 쿼터뷰다. 설정을 통해 카메라 거리 혹은 자유 시점으로 전환할 수 있다. 전투 역시 기본적으로 자동 전투로 진행되며, 퀘스트 또한 자동 진행이 가능해 유저 편의성을 높였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시연 버전 촬영

이러한 기본적인 시스템에 무기와 방어구에 해당하는 '보패', 장신구로 구성되는 원작의 장비 시스템도 그대로 옮겨왔다. 일반적인 RPG에서 방어구에 해당하는 보패는 원작처럼 8피스로 구성돼 동일한 세트의 보패를 착용하면 세트효과를 보는 등 원작에 충실했다.

지스타 현장에서는 부스를 운영하는 넷마블의 이벤트에 맞춰 대규모 오픈필드 세력전 또한 즐길 수 있다. 30대 30, 총 60명의 유저가 하나의 전장에서 펼치는 세력전을 통해 블소레볼루션의 클라이언트 안정성과 대규모 PVP의 묘미 또한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