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시장과 모바일 플랫폼이 견인, 온라인 게임 규모는 하락 중..

[게임플] 2017년 전세계 게임 시장은 1,050억 달러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슈퍼데이터(SuperData) 리서치는 게임과 게임 관련 콘텐츠가 2017년 전세계에서 약 1,050억 달러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가상 현실, 증강 현실과 e스포츠 등의 인터랙티브 미디어 사업도 포함된다.

모든 플랫폼의 게임에서 발생하는 수익은 875억 달러가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인터랙티브 미디어 사업은 63억 달러로 예상되고 있다. 슈퍼데이터는 2020년 까지 게임과 게임 관련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플랫폼으로는 콘솔과 PC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모바일 게임이 다음, 휴대용 및 온라인, 아케이드 등이 뒤를 따랐다. 콘솔은 작년 기준보다 5% 상승했고 모바일 게임은 10% 이상 상승하며 PC를 바짝 추격했다.

e스포츠 시장은 게임 관련 산업 중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다. 슈퍼데이터는 e스포츠 시장이 2020년까지 세 배인 15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 e스포츠 주요 종목으로는 리그 오브 레전드와 오버워치, 카운터 스트라이크 등이 나왔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