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과 모바일게임(구글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2016년 4월 5째 주(4월 25일 ~ 5월 1일) 어떤 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보자.

온라인 - 디아블로3와 카스온라인2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액션RPG '디아블로 3: 영혼을 거두는 자'가 4월 29일 새로운 시즌인 '6시즌'을 시작하며, 4계단 상승한 7위를 기록했다.
 
이번 6시즌에서는 통해 시즌 여정 목표가 개편되었으며, 정벌 임무 로테이션이 적용되고, 여러가지 꾸미기 보상들이 제공된다. 

먼저 이번 시즌에는 시즌 여정에서 잠금 해제할 수 있었던 세트 아이템 특별 묶음인 히드리그의 선물을 잠금해제하는 방법이 달라져 3장, 4장, 5장의 시즌 여정 목표들을 달성하면 목표 완료 보상으로 직업 세트 아이템 두 부위, 혹은 세 부위가 동봉된 선물 꾸러미 중 하나가 주어진다. 

이와 함께 시즌의 주 요소인 정벌 임무에 새로운 임무가 추가되고 일부 개편된다. 6시즌에서는 세트와 직업 능력이 시간이 흐르면서 점차 증가하게끔 기존의 정벌 임무가 개편되었다.

순위권은 아니지만, 넥슨의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가 '서든어택'과의 콜라보 업데이트를 진행해 4계단 상승한 28위를 기록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는 '서든어택'에서 유저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웨어하우스'를 신규 맵으로 선보이고, 숨바꼭질2 모드와 팀데스매치를 플레이할 수 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5월 5일부터 8일까지 매일 'BJ 이설', 'BJ 울산조씨', 'BJ 머독' 등 인기 BJ들이 차례로 참가하는 특별 방송 'BJ와 함께 숨바꼭질2 어때'를 진행한다. 

모바일 - 엘리멘탈쓰론과 마음의 소리 그리고 갓 오브 하이스쿨

EGLS KOREA의 모바일 AOS게임 '엘리멘탈쓰론'이 4월 2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구글플레이 인기 게임 1위를 차지했다.

페이커를 비롯한 SKT T1 프로게임단을 홍보모델로 기용해 주목을 모은 '엘리멘탈쓰론'은 박진감 넘치는 한타와 캐릭터 조합에 따른 시너지 효과 등 AOS 장르의 재미 요소를 모바일 환경으로 구현한 게임이다.

'엘리멘탈쓰론'은 단순히 AOS 게임의 형식을 채용하는데 그치지 않고 본연의 재미를 살리기 위해 평균 게임 시간을 10분 정도로 낮추고, 라인전과 갱킹, 한타의 AOS 핵심 재미요소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에 최적화하기 위해 공격 라인은 2개로 한정했으며, 전투는 4:4를 기본으로 가상 패드 방식과 화면을 터치하며 조작할 수 있는 화면 터치 방식 총 두가지 조작법을 지원한다.

네오위즈게임즈가 4월 25일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 모바일 게임 '마음의 소리 with 네이버 웹툰'가 구글플레이 인기 게임 5위를 차지했다.

'마음의 소리 with 네이버 웹툰'은 디펜스와 RPG의 재미 요소를 다양하게 넣은 게임성과 동명의 네이버 인기 웹툰 '마음의 소리' IP가 만나 지금까지의 RPG 게임들과는 다른 코믹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약 200여개의 스테이지와 요일 던전, PvP 모드, 레이드, 길드전 등 디펜스 장르 특유의 재미를 지루함 없이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콘텐츠 선보이고 있다.

또한 조석, 애봉이 등 웹툰 내 인기 캐릭터가 40여 종, 스테이지 구성, 스킬 연출, 사소한 네이밍까지도 웹툰의 디테일과 코믹한 개그요소를 반영하는 등 원작을 충실하게 게임으로 구현했다.

매출 부문에서는 와이디온라인의 모바일 RPG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이 10위를 기록하며 변함없는 인기를 과시했다.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의 인기 비결은 보스 레이드를 비롯해 신규 캐릭터를 추가하는 꾸준한 업데이트다. 

먼저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은 '보스 레이드'를 오픈해 액세서리 조각, 개조 금모루, 피해감소 포션 등 보스 및 난이도에 따라 클리어 보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각 보스별 순위에 따라 주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보스 레이드 주간랭킹도 추가했다.
 
또한 액세서리의 개조, 강화 시스템을 선보였으며, 신규 요일 던전 '강화의 대장간'이 추가해 해당 던전을 클리하면 강화 숫돌이, 개조 은모루 등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궁극진화 캐릭터로 '진태진'을 추가하고, 팀 레벨 20 이상이면 참여할 수 있는 신규 퀘스트도 선보였다. 최근에는 기존 캐릭터였던 나봉침, 웅녀, 김두식 등 신규 TS 캐릭터 3종을 선보이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