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과 모바일게임(구글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2016년 4월 4째 주(4월 18일 ~ 4월 24일) 어떤 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보자.

온라인, 리니지 & 블레이드앤소울

4월 4째주 온라인 게임 순위에서 눈에 띄는 게임은 엔씨소프트의 '리니지'와 '블레이드앤소울'이다. 콜로세움 테스트를 진행한 '리니지'는 한 계단 상승한 5위를 차지했으며, 업데이트를 진행한 '블레이드앤소울'은 순위는 변동이 없으나 점유율이 상승했다.

먼저 '리니지'는 콜로세움 오픈 기념 이벤트를 4월 22일부터 5월 4일까지 진행 중이다. 전 서버 유저가 만나 콜로세움은 전 서버 유저가 대결을 펼칠 수 있는 '리니지 토너먼트'의 새로운 이름이다.

콜로세움은 전투 특화 테스트 서버를 대상으로, 캐릭터 생성 시 80레벨과 9검9셋 수준의 장비, 마법을 지원해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콜로세움을 플레이할 캐릭터를 생성하고, NPC를 통해 80레벨을 달성한 뒤, 회상의 촛불로 스탯을 설정하면 된다. 9검 9방어구와 같은 장비도 NPC와 대화를 통해 간단히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는 콜로세움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들에게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한 콜로세움 주화를 제공하고, 본 서버에서 메티스의 정성스런 요리와 스프, 마녀의 마력 회복제를 수령 가능한 쿠폰을 지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엔씨소프트의 MMORPG '블레이드앤소울'이 4월 20일 '천원도의 흔적'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필드 '천상분지'와 영웅급 던전 '법기 연구소' 등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신규 전설 무기인 '공허무기'도 업데이트 됐다. '공허무기'는 기존 전설 무기인 성운무기 10단계 이상을 진화시켜 습득할 수 있다. '공허무기' 진화 재료에 사용되는 '공허조각'은 '천상분지'의 보상인 '천도'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블레이드앤소울'은 '블소 토너먼트 KOREA 태그매치'의 참가 신청을 4월 20일부터 5월 2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다.
 
이번 대회는 3인이 1팀으로 구성하여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예선전에는 총 12개 팀이 선발되며 4개팀이 한 조로 조별리그를 진행한다.
 
예선은 '3전 2선승제'로 진행하며, 각 조 1∙2위 총 6개팀이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본선 진출 6개팀은 홈 앤 어웨이 방식의 풀리그 경기를 통해 순위를 겨룬다. 리그 1/2/3위 팀이 최종 '플레이오프 결선'을 진행한다.

모바일, 태극팬더와 히든 그리고 천명

4월 4째주 모바일 게임 순위에서는 4월 21일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 스네일게임즈의 '태극팬더2'가 정상을 차지했으며, 녹스엔터테인먼트의 '히든'이 뒤를 이어 2위를 차지하는 등 신작 게임들의 강세가 이어졌다.

'태극팬더2'는 2015년 출시된 '태극팬더'의 후속 타이틀로 전작의 300년 전 이야기를 다룬 모바일 액션 RP이다. 특히 '스왑' 기능을 이용해 전투 중 캐릭터를 변경하고 각 캐릭터의 스킬 조합을 통해 또 다른 스킬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태극팬더2'의 특징이다.

또한 동력과 질량, 마찰력 등의 매개변수가 게임 내 적용되어 높은 타격감을 느낄 수 있으며, 화염과 얼음, 우뢰 등 6가지 속성 공격에 따라 몬스터의 리액션이 달라지거나 플레이타임에 따라 캐릭터의 시야가 변화하는 상황도 '태극팬더2'의 장점이다.

'히든'은 '히든'은 캐릭터 성장 중심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정통 RPG방식의 간편한 플레이와 화려한 스킬, 콤보 등을 선보이고 있는 게임이다.

왕국쟁탈을 위해 기사단들이 모여 전투를 펼치는 기사단 시스템과 정통 RPG방식의 성장 콘텐츠, 대규모 파티사냥 등의 다양한 콘텐츠와 PC 온라인 게임에서 맛볼 수 있었던 타격감을 더한 것이 '히든'의 특징이다.

매출 부분에서는 이펀컴퍼니의 '천명'이 꾸준한 인기를 누리며, 5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3월 22일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 '천명'은 대만과 홍콩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육룡어천' 국내 버전으로, 높은 품질의 그래픽, 광활한 전장을 그린 모바일 3D MMORPG다.

특히 500 vs 500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국가전은 '천명'의 핵심 콘텐츠로, 서울, 경기, 강원, 충청, 경상, 전라 등 6개의 지역으로 이름으로 나뉘어진 국가가 존재하며, 매일 저녁 8시부터 8시 30분까지 국가전이 진행된다.

'천명'은 서버 대전을 비롯한 업데이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인기를 이어나간다는 목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