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3주(3월 14일 ~ 20일) 온라인 게임 순위는 큰 순위 변동 없이 봄맞이 이벤트를 진핸한 '블레이드앤소울'과 2주년 맞은 '이카루스'의 활약이 눈에 띄는 한 주였다.

엔씨소프트의 MMORPG '블레이드앤소울'이 지난 주 10위에 이어 한 단계 상승한 9위를 차지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갔다.

또한 국내 발매는 아니지만, '블레이드앤소울'의 IP로 자체 개발해 지난 3월 10일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블소 모바일'이 중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10위권에 안착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블레이드앤소울'은 3월 19일부터 30일까지 '2016 봄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1시간마다 하루에 3번 돌림판을 돌려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로, 특히 PC방에서는 보너스로 1회 추가 획득이 가능해 순위 상승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블레이드앤소울'은 풍운연화 컬렉션을 업데이트해 새로운 의상을 선보였으며, 의상을 모아 도감을 완성하면 특별한 신규 원화를 제공한다. '풍운연화 컬렉션'은 오는 4월 20일까지 특별 판매된다.

오는 4월 출시 2주년을 맞이하는 '이카루스'가 전야제 이벤트를 진행하며 유저들의 호응 속에 20위를 기록했다.

'이카루스'는 3월 16일부터 30일까지 던전 클리어, 업적 달성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유저에게 2주년 기념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기념 코인을 지급한다.

교환 가능한 아이템은 2주년을 기념해 특별 제작된 펠로우 '축제의 루나'를 비롯해 2주년 기념 케이크 꾸러미, 2주년 기념 감사 부스터 등 게임 플레이 시 필수 아이템인 보상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공식 홈페이지 내 '2주년! 소원을 말해봐!' 코너를 생성하고 덧글 이벤트를 통해 가장 큰 소원을 덧글로 남긴 유저 모두에게 2주년 깜짝 선물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