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4주(2월 22일~28일) 온라인 게임 순위는 '리그오브레전드'가 여전히 1위를 수성하고 있는 가운데, 순위 변화가 거의 없는 한 주 였다.
 
11.jpg
큰 변화가 없는 순위권 속에서 눈에 띄는 게임은 넥슨이 서비스하는 '서든어택'이다. '서든어택'은 지난 주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점유율에서 20%를 넘기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서든어택'은 '역대급 슈버 버닝 이벤트 6탄', '슈퍼 핫타임', '블링 스킨 무기 출시' 등의 이벤트와 함께 지난 해 12월부터 시작된 '대작' 업데이트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2월 25일에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모드 감옥탈출 모드 '막는자 VS 뚫는자'를 선보여 호응을 얻고 있다.
 
'대작' 제 4탄 '막는자 VS 뚫는자'는 '감옥탈출' 맵에서 탈출팀과 저격팀이 대결하는 모드로, 탈출팀이 중앙타워에 위치한 저격팀의 견제를 뚫고 잠입해 저격팀을 섬멸하거나, 저격팀이 탈출팀의 침투를 저지하며 모두 제압하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22.jpg
이와 함께 엔씨소프트의 MMORPG '아이온'이 '봄기운에 쌍룡이 나르샤' 이벤트를 진행하며, 한 계단 상승해 10위를 차지했다.
 
'봄기운에 쌍룡이 나르샤' 이벤트는 특별한 아이템 '이계의 날개깃'과 '화룡과 수룡의 무기'를 진화할 수 있는 이벤트로 관심을 받고 있다.
 
'이계의 날개깃'은 하이데바 필드에서 '군주 퀘스트' 관련 몬스터를 처치하면 높은 확률로 드롭되며, 종족별 대도시 광장에 있는 NPC '나르샤'를 통해 2종의 날개깃으로 선택 진화할 수 있다. 진화 시 날개깃 종류에 따라 PvP 능력치가 추가되며, +3/+10 강화된 상태로 변경된다.
 
드라웁니르 동굴, 테오보모스 비밀 연구소, 아드마 성채, 암흑의 포에타 인던에서 보스 몬스터를 제거하면 '화룡/수룡의 무기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화룡/수룡의 무기 상자' 개봉 시 직업에 맞는 '마스터 이계 화룡/수룡의 무기' 1종을 선택할 수 있다. 종족 별 대도시 '장비 진화사' NPC를 통해 뛰어난 성능을 가진 '화룡왕/수룡왕 무기'로 진화할 수 있다.
 
33.jpg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