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빅게임스튜디오 -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에서 왕국 마법 기사단 대항전과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번 왕국 마법 기사단 대항전은 팀전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대회로, ‘블랙클로버 모바일’에서 3명 이상의 단원을 보유한 기사단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넷마블 - 야구게임 ‘마구마구2024 모바일’에 2024 프로야구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해태 선동열, 롯데 이대호, 한화 송진우 등 역대 구단을 상징하는 선수들로 구성된 ‘레전드 프랜차이즈 선수카드’를 업데이트해 이용자들이 보다 강력한 팀을 꾸릴 수 있도록 했다.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신화 등급 영웅 ‘파천대성 손오공’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영웅 ‘파천대성 손오공’은 방어형 캐릭터로, 적군의 진형 버프를 무력화하고 아군의 보호·공격 능력 강화를 지원한다. 분신 캐릭터를 소환해 전투에 함께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네오위즈 - 모바일 게임 ‘프로사커: 레전드 일레븐’의 출시에 앞서 국내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프로사커: 레전드 일레븐은 RPG 방식으로 진행되는 신작 모바일 축구 게임이다. 선수 수집과 전략적 팀 구성 등 수집형 RPG만의 매력과 명문구단 챌린지 등의 ‘싱글형 도전모드’, ’래더 매치’ 등의 다양한 PvP, 점령전 방식의 ‘연합전’ 등 길드 콘텐츠 등을 즐길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최초로 ‘유일’ 등급 영혼 장비가 등장했다. 신화 등급을 뛰어넘는 최고 수준의 영혼 장비로 제작 난이도가 높은 만큼 강력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 100레벨 신화 장비를 ‘초월 연성’하는 방식으로 얻을 수 있으며 기존 장비의 옵션이 계승된다.

뉴코어 게임즈 - 멀티 플랫폼 2.5D 스타일리시 액션 어드벤처 게임 ‘데블위딘:삿갓’의 얼리 액세스를 오는 4월 9일,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과 스마일게이트의 게임 플랫폼 ‘스토브’를 통해 전 세계 출시할 계획이다. 데블위딘:삿갓은 주군을 잃고 배신당한 호위무사 ‘김립’이 악귀화된 세상을 바로잡기 위해 악의 주축들을 응징하는, 처절한 사투를 그린 횡스크롤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Niantic, Inc. - 캡콤과 공동 개발한 리얼 월드 몬스터 수렵 게임 ‘Monster Hunter Now’에 ‘봄바람을 가르는 난입자’를 추가하고 향후 업데이트 방향을 공개했다. 이제 ‘봄바람을 가르는 난입자’를 즐길 수 있으며, 아종 몬스터가 등장하는 긴급 퀘스트를 클리어 하면 이후에는 삼림 지역에서 리오레이아 아종과 리오레우스 아종, 사막 지역에서 디아블로스 아종이 항상 낮은 확률로 필드에 출현하게 된다.

스턴락 스튜디오 - 오픈 월드 판타지 서바이벌 게임 ‘V Rising’ PC 버전 1.0을 오는 5월 8일에 출시하고 올 연말에 PS5 버전도 출시할 예정이다. 신규 1.0 버전은 성대한 연회를 연상케 할 정도로 풍성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먼저 무서운 신규 영지를 탐색할 수 있으며 장갑 외관 커스텀 옵션과 새로운 세트 장비 및 강화 무기가 추가되었다.

번지 스튜디오 - 2024년 4월 10일 예정된 ‘데스티니 가디언즈: 빛 속으로’ 출시를 앞두고 매주 트위치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신규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3월 20일에는 데스티니 가디언즈는 고스트버스터즈와의 협업을 통해 완성된 고스트버스터즈: 오싹한 뉴욕 테마 게임 내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브레이커 게임즈 -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아포칼립스 파티’에 한국어 지원을 포함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무료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챕터 및 무한 던전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뜨거워지는 국내 유저들의 관심에 부응하고자 14일부터 한국어 자막을 지원한다.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 밀리터리 액션 온라인게임 ‘워썬더’가 대규모 업데이트 ‘알파 스트라이크’를 실시했다. ‘알파 스트라이크’ 업데이트는 유럽의 알파 제트 공격기, ‘프랑켄슈타인’ M60 120S 탱크, 최신 중국 보병 전투 차량 ZBD-04A, 미국 F-20A 타이거샤크 전투기와 헝가리 공군의 서브트리, 북부 홀랜드 맵 등 다양한 콘텐츠와 개선 사항을 포함한 수십 종의 신규 탈것이 추가됐다.

히어로 게임즈 - 개발 스튜디오 인 판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3D 판타지 어드벤처 RPG ‘듀엣 나이트 어비스’의 테크니컬 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듀엣 나이트 어비스’는 PC와 모바일을 지원하는 크로스 플랫폼 게임으로, 높은 자유도가 특징인 판타지 어드벤처 RPG이다. 마법과 과학이 공존하는 세계를 배경으로 이용자는 근거리와 원거리 무기를 자유롭게 사용하여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파쿠르 이동을 통해 자유롭게 공간을 넘나들 수 있다.

창유 - KLab 주식회사가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하이큐!!’를 기반으로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육성 RPG ‘하이큐!! FLY HIGH’의 정식 출시 일자를 3월 28일로 확정했다. 모바일 게임 ‘하이큐!! FLY HIGH’는 애니메이션 ‘하이큐!!’를 원작으로 하는 수집과 육성을 메인요소로 한 스포츠 RPG게임이다.

언락게임 - 모바일MMORPG 신작 ‘소울 오프 링’이 구글 플레이 등 주요 마켓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판타지 모바일 게임 ‘소울 오브 링’은 올해 언락게임에서 준비한 야심작으로 도난당한 마법의 반지로 인해 전쟁이 시작되고 혼돈에 빠진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EA -  Battlefield(이하 배틀필드) 팀은 오늘 Battlefield 2042(이하 배틀필드 2042)의 시즌 7: 터닝 포인트를 공개했다. 3월 19일에 출시되는 이 대담하고 새로운 시즌은 모든 진영이 필사적으로 투쟁하는 장대한 교외 전투와 고도의 환경 파괴를 특징으로 한다. 두 개의 신규 전장, 신규 전차, 신규 무기는 물론, 새로운 장치와 게임플레이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시즌 7은 배틀필드 2042 출시 이래 가장 많은 신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조이 게임즈 - 자사의 모바일 RPG ‘제로나인’이 오늘부터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다. ‘제로나인’은 화려한 스킬 액션과 쫄깃한 손맛, 자유도 높은 시스템을 앞세운 모바일 액션 RPG이다. 고퀄리티 그래픽을 기반으로 한 독보적인 액션은 전투의 맛을 극대화했고, 이용자 전투 성향에 맞춰 자유롭게 조합하는 커스텀 콤보 액션은 다채로운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했다.

 

# 기타 소식

호요버스 - SF 어드벤처 액션 게임 ‘붕괴3rd’에서 오는 4월 커피 브랜드 ‘달콤커피’와 콜라보를 실시한다. 이번 콜라보의 테마는 ‘Sweet Memories’으로 유저들과 함께한 제1부의 소중한 추억을 담아 ‘키아나’와 ‘엘리시아’를 콜라보 캐릭터로 선보인다.

네오위즈 - ‘고양이와 스프’가 ‘모펀 카페’와 협업한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고양이와 스프의 콜라보 팝업 스토어는 홍대 AK 플라자 5층에 위치한 모펀 카페에 마련됐다. 모펀 카페는 서브컬처 게임과 웹툰 등과 협업해 팬심을 저격하는 특별한 공간을 운영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카카오게임즈 -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의 서비스 5주년을 맞아 ‘플레이키보드’ 운영사 비트바이트와 컬래버레이션 키보드 테마를 출시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총 18종의 테마를 출시, 이용자들에게 일상에서도 게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그라비티 -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ETERNAL LOVE’의 6주년을 맞아 이벤트 페이지를 오픈, 풍성한 혜택의 이벤트를 실시했다. 라그나로크M은 6주년을 맞이해 3월 15일부터 20일까지 6일간 매일 특별 아이템을 게임 내 우편으로 지급한다. 게임 속에서 축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프론테라 불꽃축제도 진행하며 다채로운 연관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 -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4’(이하 컴프야2024)에서 유저들과 함께 진행한 올 시즌 KBO 리그 우승팀 예측 설문 결과를 공개했다. ‘컴프야2024’ 유저들은 올 시즌 예상 우승팀 1위로 ‘한화 이글스’를 선정했다. 약 22%의 지지를 받은 ‘한화 이글스’는 올해 메이저리그에서 돌아온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과 홈런왕 노시환, 신인왕 문동주를 비롯해 안치홍, 채은성, 김강민, 김서현 등 많은 선수의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입증하듯 1위에 올랐다.

크래프톤 -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이하 BSC)’ 시즌 10을 16일 개최한다. BSC는 본격적인 국내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를 앞두고 선수단이 전력을 점검하는 대회다. 올해는 프로팀이 전년 10개에서 13개로 늘어난 가운데, 공식 아마추어 대회인 ‘펍지 레벨업 쇼다운(이하 PLS) 2024’ 페이즈 1에서 선발된 3개 팀 등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인도 게임 스타트업 멘토링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인도 게이밍 인큐베이터(이하 KIGI)’ 1기의 선정 기업을 발표하고, 인도 차세대 게임 개발자 육성에 나섰다. KIGI는 인도의 게임 개발 생태계 촉진을 위해 크래프톤이 지난해 10월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기업은 6개월에서 1년 간 게임 개발, 디자인, 마케팅, 비즈니스 전략 분야의 게임 산업 전문가로부터 개별적인 멘토링을 비롯해 최대 15만 달러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에픽게임즈 -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봄맞이 세일 2024’를 통해 오는 28일까지 다양한 인기 게임을 75%까지 할인한다. 주요 할인 목록으로는 작년 더 게임 어워드 3관왕에 빛나는 앨런 웨이크 2(20%)를 포함해 페르시아의 왕자: 잃어버린 왕관(40%),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40%), 데드 아일랜드 2(45%), 호그와트 레거시(50%), PC 빌딩 시뮬레이터 2(25%) 등이 있다.

위메이드 - 투명한 운영이 가능한 커뮤니티 플랫폼 ‘위퍼블릭이 한동대학교 총학생회 선거에 도입된다. 위퍼블릭 투표 과정은 블록체인 상에 암호화 기록되어 위변조를 방지한다. 투표에 활용되는 ‘위퍼블릭 월렛’은 DID 기술을 적용해 대리 투표 가능성을 차단한다. 또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온라인 투표로 편의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블록체인 게임 ‘아스트라 노바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2025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아스트라 노바’는 언리얼 엔진5로 개발 중인 액션 RPG다. 광대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블록체인과 AI 기술을 결합해 이용자의 몰입감을 높일 예정이다.

엑스엘게임즈와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엑스엘게임즈는 국내 대표 스타 개발자 송재경 CCO가 2003년에 설립한 게임사다. 우수한 개발력을 통해 ‘아키에이지’, ‘아키에이지 워’,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 등 다수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서비스해왔다.

플라네타리움랩스와 블록체인 게임 ‘나인 크로니클 M’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나인 크로니클 M’은 세계 최초 블록체인에서 구동되는 오픈 소스 MMORPG다. 모험, 월드 보스, 시즌제 아레나 등 북유럽 신화를 기반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넷마블 - 마브렉스가 마블러십 NFT 신규 컬렉션 2종을 출시했다. 지난해 레인보우 컬렉션 NFT의 INO 완판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퍼즐’과 ‘루나 애니몰즈’ 등 2종으로 구성됐다. 퍼즐 NFT는 에어드롭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이용자들은 퍼즐 NFT를 수집해 루나 애니몰즈 NFT로 교환할 수 있다. 또 루나 애니몰즈 NFT는 13종의 동물 캐릭터를 컨셉으로 활용해 NFT 획득 시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등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컴투스홀딩스 -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에서 ‘붕어빵 유니버스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컴투스 그룹의 대표 IP 중 하나인 ‘붕어빵 타이쿤’ 에셋을 활용한다. 총 상금 10만 XPLA 코인 규모로, 금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게임, 굿즈, 앱 및 웹 서비스 등 세 가지 부문이며, ‘붕어빵’ IP를 결합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