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액션 RPG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의 프리 알파 테스트를 진행했다. 넥슨 대표 IP ‘마비노기 영웅전’의 켈트신화 기반의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개발 중인 신작 콘솔·PC 액션 RPG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는 원작을 바탕으로 새롭게 재해석된 스토리 진행과 함께 싱글 플레이 중심의 또 다른 재미의 전투 시스템 및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에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시즌은 해커 집단 ‘CNS’에게 게임쇼가 해킹을 당하며 경기장과 플레이 방식에 새로운 변화가 생긴다는 콘셉트로, 공간 이동, 중력 변화, 사물 투명화 등 시즌1 보다 더욱 전략적이고 획기적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아처’ 신규 전직 ‘헌터’와 ‘비질란테’를 업데이트했다. ‘헌터’는 선계의 질서를 어지럽히는 요수와 범죄자 집단을 사냥하는 사냥 전문가다. ‘비질란테’는 인간과 요수의 경계를 넘나드는 독특한 변신 능력을 지닌 캐릭터다. 견제에 특화된 ‘인간형’과 빠른 기동성을 바탕으로 순식간에 적에게 접근해 폭발적인 피해를 입히는 ‘요수형’을 오가며 원거리 및 근거리 공격 모두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차별화된 플레이를 선보인다.

자사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A보급 – 클리어’ 기간 한정 모드를 오픈했다. 28일까지 기간 한정 모드로 운영되는 ‘A보급 – 클리어’는 인기 폭파미션 전장 ‘A 보급창고’ 주요 장소의 벽을 투명한 유리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적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치열한 눈치 싸움이 재미 요소다.

카카오게임즈 -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5주년 신규 캐릭터 ‘무이미(리버레이터)’를 추가했다. 새롭게 등장한 ‘무이미(리버레이터)’는 파트너 ‘오쿠토’와 함께 전열을 이끄는 대악당 소녀로, 자신의 공격력을 강화하고 적의 물리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스킬을 구사한다.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신규 요정형 정령 ‘칸나’를 업데이트했다. ‘칸나’는 명중한 상대에게 애증의 낙인을 새긴다는 유물 ‘큐피드의 화살’에서 탄생한 정령으로, 칼라르 공화국의 신입 전투원이다. 이 정령은 각기 다른 기능을 가진 쌍권총을 이용해 다수의 적을 상대하며, 전투를 유리하게 이끈다.

픽셀트라이브가 개발 중인 신작 액션 RPG ‘가디스오더’의 해외 이용자 대상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출시에 첫 시동을 걸었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모바일 신작 ‘가디스오더’는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2D 횡스크롤 방식 기반의 액션 RPG로, 모바일 환경에서도 콘솔 급의 손맛과 몰입감을 선사한다. ‘가디스오더’는 깊이 있는 액션, 정교한 픽셀 그래픽으로 구현한 위트 있는 스토리, 기사 조합을 통한 전략 플레이 등을 특징으로 살렸다.

웹젠 -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Master of Garden(이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에서 신규 캐릭터 ‘일곱 그림자 서열 5위 엡실론’을 선보인다. ‘일곱 그림자 서열 5위 엡실론’은 아군에게 걸린 상태 이상 효과를 해제할 수 있는 희귀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다.

모바일 MMORPG ‘뮤 모나크’에서 신규 콘텐츠와 성장 시스템을 추가했다. '속박의 섬'은 서버 통합 콘텐츠 '어비스'에 속한 서바이벌 형식으로 주 2회 정해진 특정 시간 동안만 열린다. 열리는 맵에서 다른 이용자와 몬스터를 처치하고 아이템과 버프를 획득해가며 끝까지 생존해야 하는 방식이다.

크래프톤 -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출시 7주년을 기념해 배틀그라운드에 화려한 축제의 장이 열렸다. 먼저 에란겔 맵의 학교와 식당들을 7주년 테마로 꾸며 게임 내에서도 파티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네오위즈 - 자사의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팔콤이 서비스 중인 게임과의 콜라보 DLC를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 출시했다. 이번 신규 콜라보 DLC에는 니혼 팔콤이 서비스 중인 액션 RPG ‘이스’ 시리즈의 ‘선샤인 코스트라인’, ‘제네시스 비욘드 더 비기닝’ 등 곡 4개와 ‘궤적’ 시리즈의 ‘푸른 종착점’, ‘스탭 어헤드’ 등 곡 6개가 포함되어 있다.

겜프스엔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가 업데이트를 통해 3월 시즌 이벤트 ‘스쿨 크라이시스’를 오픈했다. 오는 3월 28일까지 운영되는 ‘스쿨 크라이시스’는 브라운더스트2 ‘캐릭터팩1’의 배경이 되는 교실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프롤로그와 에필로그를 포함한 총 10개의 스토리로 구성됐으며, 일반 전투와 챌린지 전투로 나뉜 총 30개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컴투스 -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글로벌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유명 애니메이션 ‘슬레이어즈 TRY’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했다. ‘크로니클’ 글로벌 1주년을 맞아 함께 협업하는 ‘슬레이어즈 TRY’는 라이트노벨 ‘슬레이어즈’를 원작으로 한 TV 애니메이션으로 매력 넘치는 천재 마도사 ‘리나 인버스’와 그의 친구들이 펼치는 여행을 다루고 있다.

컴투스홀딩스 - 판타지 모험 RPG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상위 등급 포스임팩트 영웅 ‘네르갈’이 등장한다. ‘보이드’ 세력의 도적 포지션으로 선과 악의 경계에서 벗어나 혼돈 그 자체를 즐긴다. 자신과 아군의 공격력을 더욱 높이고, 자신의 분신 1인을 소환해 함께 싸우는 독특한 스킬을 지녔다.

엠게임 - 모바일 방치형 RPG ‘퀸즈나이츠’의 글로벌 버전 출시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확실한 성장 체감 지원을 위해 고대 등급 장신구 추가, 신규 능력치 반영 블레스 및 승급 스킨 3종 추가 등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된다. 새로운 승급 스킨에서는 기존에는 없던 이펙트 효과가 추가되며,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화려한 효과가 적용될 예정이다.

그라비티 - 북미 지사인 그라비티 인터렉티브가 모바일 신작 전략 호러 게임 Generation Zombie를 글로벌 지역에 정식 론칭했다. Generation Zombie는 좀비 대재앙이 펼쳐진 세계에서 살아남아 인류를 승리로 이끌어야 하는 턴제 방식의 서바이벌 호러 장르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각각의 고유 능력과 장비를 갖춘 생존자들로 팀을 구성해 다양한 스테이지에서 좀비 등의 위협에 맞서 생존자를 구출할 수 있다.

네오노비스 - 스퀘어픽셀즈와 공동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리듬액션게임 ‘이지투온 리부트: R’의 DLC '포트리스 콜라보레이션 DLC'에 대한 '사이드 챕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된 업데이트에서는 '포트리스 3 패왕전'을 중심으로 당시의 인터페이스와 배경 음악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는 '포트리스 3 패왕전 테마 스킨'을 비롯하여, '정글 오브 크로스보우', '스핑크스 템플' 등 포트리스 3 패왕전의 인기 맵 BGM을 수록하였다.

펀토이 게임즈 -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고양이 모에화 수집형 RPG ‘캣 판타지’의 사전예약 이벤트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주요 앱 스토어에서 시작했다. 캣 판타지는 ‘고양이 모에화’를 표방하는 수집형 RPG 기대작으로, 바라보기만 해도 심장이 두근두근 뛰게 할 미형 고양이들이 전부 모에화를 통해 귀엽고 아름답게 표현된 미소녀 캐릭터로 출현한다.

 

# 기타 소식

컴투스 -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쿠킹온)’이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예술 축제인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 2024(이하 SXSW 2024)’에 참가해 관람객으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을 확인했다.

넥슨 - 자사 IP 공식 온라인 스토어 ‘넥슨에센셜’이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편집숍 ‘발란사’와의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 첫 협업 상품은 넥슨의 대표 게임 ‘크레이지 아케이드’의 캐릭터 다오와 배찌 등을 발란사와 함께 새롭게 해석한 그래픽 의류와 굿즈로, 나일론 캡, 후드티셔츠, 조거팬츠, 키링, 머그 등 15종이다.

그라비티 - 횡스크롤 아케이드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의 론칭 100일 기념 이벤트를 14일부터 진행한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비긴즈의 론칭 100일을 기념해 오는 4월 3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 시 매일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며, 최대 14일 전부 출석하면 카드 합성용 유일 카드 3장, 카드 합성용 전설 카드 1장, 200만 제니 등을 모두 얻을 수 있다.

블루포션게임즈 - 자사에서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에오스 블랙’이 오는 22일 예정인 온라인 쇼케이스를 앞두고 PV를 공개했다. 이번에 ‘에오스 블랙’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영상은 30초가량의 ‘블랙 카타르시스’편으로, 더욱 강렬해진 ‘에오스 블랙’만의 특징과 함께, 마치 영화를 보는 듯한 감각적인 연출이 특징이다.

크래프톤 - 3월 13일 인도 구자라트 주 정부와 이스포츠 및 게임 생태계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인도 구자라트 주는 외국인 직접 투자 유치의 허브도시로서, 게임과 이스포츠 산업의 중심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구자라트주의 빠른 경제 성장과 디지털 인프라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바탕으로, 인도 게임 산업의 발전을 가속화하려는 크래프톤의 목표와 부합한다.

킨 게임즈 - 서바이벌 액션 롤플레잉 협동 게임 ‘인슈라오디드’의 2024년 개발 로드맵과 첫 번째 주요 콘텐츠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로드맵과 주요 콘텐츠는 플레이어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Feature Upvote 플랫폼을 활용했으며, 유저들이 직접 원하는 기능들을 제안하고 선택했다.

호요버스 - 오픈월드 어드벤처 RPG ‘원신’과 디스커버리가 협업해 자연 보호 공익 캠페인 ‘티바트 자연 탐사 여정’을 실시한다. 이번 협업은 위기에 처한 자연 서식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한 경외심을 고취시키는 것을 목표로 이루어졌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한국 최강팀을 가리게 될 ‘블라스트 R6 코리아 리그 2024 스테이지 1(이하 R6 코리아 리그 스테이지 1)’를 개막했다. R6 코리아 리그 스테이지 1은 유비소프트와 e스포츠 전문기업 블라스트가 함께 진행하는 한국 지역리그로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된다. R6 코리아 리그 스테이지 1은 총상금 1억 8천 3백만원 규모로 우승팀을 포함한 모든 참가팀에게 상금이 차등 수여된다.

CCP 게임즈 - 오늘 이브 유니버스를 배경으로 개발중인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 어웨이크닝’의 세부 정보를 최초로 공개하며 다음 클로즈드 플레이테스트 Phase III를 발표했다. ‘프로젝트 어웨이크닝’은 26년의 스튜디오 역사를 자랑하는 CCP 게임즈가 현실보다 더 의미 있는 가상 세계를 만들어가는 여정의 다음 단계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