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신규 메인 시나리오 2부 6.5장 '사상현현계역 트라움 어느 환상의 삶과 죽음'을 업데이트했다. '사상현현계역 트라움 어느 환상의 삶과 죽음'은 분열된 3개 계역의 왕들과, 끊임없이 소환되는 서번트들이 서로 싸우는 특이점에서 고군분투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신규 SSR 동료 '비센테'를 업데이트했다. '비센테'는 적 속성 암살자로, 화이트의 잠들어 있던 인격 중 하나이며, 호아퀸의 형제이다. 해당 캐릭터는 주술로 적군을 순간이동 시킬 수 있고, 강력한 디버프와 버프, 생존 보조 스킬을 보유했다.

엔씨소프트 - 신작 MMORPG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가 던전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론칭 100일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TL 서비스 100일을 기념해 ‘티어 2’ 던전을 추가한다. 이용자는 13일부터 신규 던전 ‘공포의 섬’을 플레이 할 수 있다. ‘공포의 섬’은 기존의 ‘폭군의 섬’을 높은 난이도로 업그레이드한 던전이다.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13일 ‘AWAKE’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블소2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통합한다. 한국, 대만, 일본 이용자는 첫 글로벌 통합 서버 ‘라그니르’를 통해 한 공간에서 만날 수 있다. 3월 13일 오후 7시부터 라그니르 서버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다.

MMORPG ‘리니지M’이 13일 ‘REQUIEM: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3월 20일 리니지M 오리지널 클래스 ‘사신’을 리부트한다. 사신 이용자는 ’그림 리퍼’와 결속을 강화해 명왕의 자격을 부여받고, 사신의 힘이 크게 증폭되는 신규 전설 스킬 ‘그림 리퍼’, 대상에게 ‘죽음의 전령’을 붙여 지속 피해를 입히는 신규 스킬 ‘데스 레이븐’을 사용할 수 있다.

넥슨 -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캐릭터 ‘코토리(응원단)’를 업데이트했다. ‘코토리(응원단)’는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의 ‘엔지니어부’ 소속 스트라이커이며, 3월 21일 오전 10시 59분까지 만나볼 수 있다. ‘EX 스킬’ 사용 시 부채꼴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강력한 피해를 가한다.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1주년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오는 27일 진행되는 1주년 업데이트에서는 빠른 속도감으로 원거리, 근거리 공격을 모두 구사하는 다섯 번째 클래스 ‘태양감시자’와 네 번째 에피소드 ‘격동하는 태양’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세렌디아 II’ 메인 의뢰를 풀더빙 컷신으로 업데이트한 ‘세렌디아 II - 크자카 외전’을 공개했다. 검은사막 주요 인물인 ‘조르다인’의 풀더빙 컷신 ‘조르다인 사가‘ 공개에 이어 새롭게 연출한 ‘세렌디아 II’ 메인 의뢰를 선보였다. 검은사막 모험가들은 검은사막 우두머리 ‘크자카’에 얽힌 스토리를 다양한 컷신과 일러스트, 성우 풀더빙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크래프톤 -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이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의 업데이트를 12일 진행하고 신규 레전드 ‘피노키오’를 출시했다. 스매시 레전드의 39번째 레전드인 피노키오는 대검으로 적을 상대하는 공격수 타입의 레전드다. 소중한 이를 구하기 위해 스매시 레전드에 참가한 피노키오의 이야기는 스매시 레전드 도서관과 게임 내 스매시 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 MMORPG ‘제노니아’의 봄을 맞이해 이벤트 던전 ‘따스한 벚나무 마을’을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따스한 벚나무 마을’은 총 5층으로 이루어졌다. 이곳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획득할 수 있는 ‘벚꽃잎’을 모아 컬렉션 아이템 ‘벚꽃’, ‘신비로운 10+1회 소환권 선택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 - 자사가 서비스하고, 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공동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국산 패키지 게임 명작 ‘창세기전’과 IP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으로 ‘창세기전’의 인기 캐릭터 ‘이올린 팬드래건’이 신규 제독으로 추가된다. 이 외에도 ‘G.S’, ‘크로우’ 등 ‘창세기전’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 9명이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신규 항해사로 등장한다.

웹젠 -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2'에서 ‘수호펫 룬’ 시스템을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했다. 기존 수호펫 성장 시스템을 확장한 ‘수호펫 룬’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수호펫 룬 강화 시 원소 관련 능력치가 상승하며, 에픽 등급의 수호펫 룬을 레전드 등급으로 합성할 수 있다. 또한 ‘영혼의 주문' 아이템을 소모해 에픽 등급 이상의 수호펫 룬 제련도 가능하다.

밸로프 - 10년 만에 부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Z'가 2024년 첫 대규모 업데이트 ‘소울 오브 리버스’의 로드맵을 공개하였다. 먼저 이번 3월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전승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될 예정이다. 또한 전승 시스템 업데이트와 같이 신규 스테이지가 오픈된다. 24년도 2분기 1차 대형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장비 효과가 추가될 예정으로 장비가 개선된다. 이어 2차 대형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내 펫 시스템이 전면 개편될 예정이다.

레벨 인피니트 -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와 TV 애니메이션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오는 3월21일부터 실시되며, TV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가 기간 한정 ‘니케(캐릭터)’로 합류하여 게임 내 다양한 스토리와 이벤트에 출연할 계획이다.

워게이밍 - 자사의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 13.2 업데이트를 통해 피냐타 사냥 이벤트를 시작한다. 피냐타 사냥은 별도의 전투 유형으로 특별한 외관이 적용된 오색찬란 제도 지도에서 진행된다. 8단계에서 9단계의 군함으로 참여할 수 있고 각 팀은 7명으로 구성된다. 이벤트 기간 피냐타 군함을 사냥하여 전투 임무를 완료하면 무기고에서 다양한 보상을 구매할 수 있는 피냐타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디볼버디지털 - 자사 퍼블리싱, 독일의 1인 개발자 레네 로터 개발의 3인칭 슈팅 퍼즐 게임 ‘칠드런 오브 더 선’을 한국시간 4월 10일에 발매한다. 칠드런 오브 더 선은 이단 종교에 세뇌되었던 한 소녀가 그들의 통제에서 벗어나 그들과 그들의 지도자, 더 리더를 향한 복수의 길을 다루고 있다.

즈룽게임 - 자사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SRPG 모바일 대작 ‘랑그릿사’가 ‘슬레이어즈’와의 콜라보를 진행한다. ‘랑그릿사’ x ‘슬레이어즈’ 콜라보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서는 신규 콜라보 SSR 영웅 ‘리나’, ‘가우리’, ‘제르가디스’가 등장한다. 또한, 콜라보 버전 업데이트 기념 보상으로 모든 이용자에게 대량의 골든 티켓, 무기 소원 복주머니가 지급된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 자사의 전술 멀티플레이 FPS게임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9년차 시즌 1 신규 콘텐츠인 ‘Operation Deadly Omen’이 게임 내 정식 적용됐다. Operation Deadly Omen에서는 게임 내 플레이가 가능한 최초의 빌런이자 공격 오퍼레이터인 ‘Deimos’를 만나볼 수 있다. Deimos는 탐지장치 ‘DeathMARK 추적기’로 목표물과 자신의 정확한 위치를 실시간으로 동료들과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기타 소식

네오위즈 - 글로벌 온라인 PC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자사의 인기 게임 10종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봄을 맞이해 개최되는 이번 스팀 할인 이벤트는 오는 3월 14일부터 3월 21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메탈유닛’과 ‘언소울드’, ‘사망여각’, ‘블레이드 어썰트’ 등 액션 게임 4종을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플레비 퀘스트’ 역시 본편과 DLC에 각각 80%, 50%라는 높은 할인율이 적용된다.

앤유PC방 - '레드포스 PC아레나'가 1호점 오픈 이후 11개월만에 20호점까지 신규 지점을 추가 오픈하며 전국 지점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레드포스 PC아레나에서는 다양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도 진행된다. 실제로 3월에는 글로벌 게임 IP ‘원신’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레드포스 PC아레나에서만 특별 메뉴를 선보이고 게임 굿즈를 판매하는 등 매출 상승에 기여하는 이벤트가 열렸다.

아이톡시 - 신작 MMORPG ‘라살라스’의 기부 공약 이벤트의 두 번째 이행으로 기부처인 ‘선덕원’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지난달 21일에 사전예약을 시작한 신작 MMORPG ‘라살라스’는 이벤트 중 하나로, 본인 인증한 유저들이 기부처를 선택하면 참여 유저 10만명 당 1천만원의 기부물품을 아이톡시가 직접 구매해 기부하고 있다.

위메이드 - 위믹스 재단이 매드엔진의 40원더스 합류를 발표했다. 매드엔진은 2020년 설립된 게임 개발사다. 첫 작품인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5 기반 고품질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가 특징인 MMORPG로, 지난해 한국에 출시된 게임 중 가장 큰 성공을 거뒀다.

네오핀 - 오는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네오위즈 판교타워에서 진행되는 이더리움 개발자 대회인 ‘이드서울2024(ETH SEOUL 2024)’의 베뉴 스폰서로 참여하고 해커톤에서 네오핀 트랙을 개설한다. 이드서울2024의 해커톤 행사는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되며 개발자 참가 모집은 3월 30일까지다. 총 상금 규모는 네오핀 후원금을 포함해 9만 9500달러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따스한 벚나무 마을’은 총 5층으로 이루어졌다. 이곳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획득할 수 있는 ‘벚꽃잎’을 모아 컬렉션 아이템 ‘벚꽃’, ‘신비로운 10+1회 소환권 선택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