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 외 소울라이크 중 ‘P의 거짓’만큼 흥분 경험한 적 없어"

해외 유력 게임 매체 IGN이 올해의 소울라이크 게임(The Best Soulslike of 2023)으로 네오위즈의 ‘P의 거짓’을 뽑았다.

IGN은 올해 IGN 어워드에서 처음으로 소울라이크 카테고리를 만들고 최고의 게임을 선정했다. IGN 어워드 소울라이크 부문 첫 영광이 ‘P의 거짓’에게 돌아갔다.

IGN은 “로드 오브 폴른,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 P의 거짓과 같은 게임이 지난 1년에 걸쳐 출시됐다”며 “더 이상 프롬소프트웨어의 뒤를 잇는 복제품이 아닌 소울을 기반으로 자체적인 꽃을 피운 장르가 됐다”고 소개하며 소울라이크 장르 카테고리 선정의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올해 최고의 소울라이크 게임 후보에는 ‘P의 거짓’, ‘렘넌트2’, ‘로드 오브 폴른’,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가 이름을 올렸다.

IGN에 의하면 ‘P의 거짓’이 거의 모든 표를 차지한 확실한 승자였으며 두 번째 득표작은 올해 7월 출시한 ‘렘넌트2’가 차지했다.

IGN은 ‘P의 거짓’을 두고 날카로운 전투 경험과 환상적인 레벨 디자인, 혁신적인 무기 제작 시스템 그리고 가장 뛰어난 아트 디렉션을 갖췄다고 칭찬했으며. “프롬소프트웨어의 소울라이크 외에 ‘P의 거짓’만큼 흥분을 경험한 적은 없었다”며 표현했다.

'P의 거짓'은 최근 꾸준한 유저 피드백 기반 업데이트를 통해 스팀 유저 평가 압도적 긍정적을 달성하는 등 게임에 대한 사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DLC 스케치도 공개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