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의 거짓, 주인공 P가 스트리트파이터6 즐기는 모습 담긴 이미지 공개
스트리트파이터6와 캘러버레이션 진행한다는 추측 이어져

네오위즈가 개발한 액션 RPG ‘P의 거짓’이 공식 SNS에 의문의 이미지 한 장을 게시했다.

‘P의 거짓’은 근대 유럽 문화의 최전성기였던 ‘벨 에포크’ 시대를 배경으로, 동화 ‘피노키오’의 이야기를 ‘소울라이크’ 특유의 다크 판타지로 풀어내 국내외에서 큰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작년 9월 출시 이후 한 달 만에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기록했으며, 11월 열린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포함해 총 6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여기에 글로벌 게임 웹진 IGN이 뽑은 올해의 소울라이크 게임으로도 선정되면서 팬들의 열띤 관심을 입증하기도 했다.

그런데 오늘(19일) P의 거짓은 공식 X(前 트위터)를 통해 한 장의 이미지를 공개했다. 해당 이미지에는 작중 본거지인 크라트 호텔 안에서 주인공 ‘P’와 ‘베니니’가 아케이드 게임기를 사이에 두고 대결을 펼치는 모습이 담겼다.

문제는 그 게임이 캡콤을 대표하는 대전 격투 게임 ‘스트리트파이터6’라는 것이다. P의 거짓과 스트리트파이터6라는 예상치 못한 조합이 공개되자 기대로 가득 찬 팬들의 환호가 곳곳에서 터져나왔다.

아직까지 해당 이미지가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현재 팬들 사이에서는 P의 거짓과 스트리트파이터6가 캘러버레이션을 진행할 것이라는 추측이 이어진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