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엔씨소프트 - ‘블레이드 & 소울’이 13일 신규 고대 던전 ‘땅거미 숲’을 공개했다. 땅거미 숲은 북방대륙에 퍼지고 있는 역천회의 음모를 막아서는 막내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이용자는 보스 몬스터인 ‘나라카’의 각종 독 공격에 신속한 대응 전투을 진행해야 한다. 

웹젠 - ‘뮤오리진2’의 어비스 월드에서 신규 맵 ‘엘레코스’를 추가한다. ‘엘레코스’는 마스터 15레벨 이후 진입 가능한 신규 맵이다. 이용자는 399레벨 달성 후 경험치를 쌓으면 전직 아이템과 젠을 소모해 마스터 레벨로 전직할 수 있고, 마스터 구간에서는 100레벨마다 다음 단계로 전직 가능하다.

에이펙스허브 - 신작 모바일 게임 '유령기사 키우기'를 13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 그리고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유령기사 키우기'는 영혼을 잃은 마왕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서 스테이지 보스의 영혼을 흡수하며 힘을 키워나가는 차별화된 모바일 수집형 RPG다.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최상위 길드 대전인 '프라임 토너먼트'에 승부 예측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카카오게임즈는 매 시즌 '프라임 토너먼트' 진행 기간 동안 '아레스' 이용자들에게 각 대전의 승자를 예측해 투자할 수 있는 응원 포인트를 지급한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4’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일 슈퍼매치 2024’는 한국과 일본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공식 라이벌전이다. 게임에 대한 애정과 실력이 드높은 양국 유저들에게 새로운 즐길 거리와 교류의 장으로서 올해 첫 개최됐다.

네오플 - 루게릭병 등 중증근육성 희귀질환 전문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총 20억 원의 기부금을 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에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최초로 건립되는 전문요양병원은 중증근육성 희귀질환 환우에게 맞춤 의료 및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넥슨 - ‘메이플스토리M’이 지난 12일 온라인 쇼케이스 ‘오디세이’를 진행하고 게임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방송엔 ‘메이플스토리M’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김현승 디렉터와 이사라 기획팀장이 출연해 2023년을 돌아보며 이용자와 소통하고 겨울 업데이트 내용을 상세히 소개했다.

엔에이치엔 클라우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한 ‘2023년 클라우드 산업대상’에서 우수 클라우드 기업으로 선정되며 과기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클라우드 산업대상’은 매년 과기부와 NIPA가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기업, 클라우드 이용 기업ㆍ기관을 대상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또는 활용 사례를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