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콘솔 싱글, 하드코어 액션 RPG... 스타일리시 전투도 결합
'던파 유니버스' 속에서 배신당한 카단의 복수 여정 펼쳐져

넥슨의 대형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하 카잔)' 정식 트레일러가 더 게임 어워드(TGA) 2023 현장에서 최초 공개됐다.

TGA는 세계 5대 게임 시상식 가운데서도 최고의 권위와 규모를 자랑하는 무대다. 매년 12월 개최해 게임 공연과 함께 한 해를 빛낸 게임을 수상하며, 전 세계 기대작을 엄선해 신규 정보 및 트레일러를 공개하는 쇼케이스 역할도 수행한다. 

'카잔'은 네오플 액션 스튜디오에서 개발하는 콘솔 싱글 대작이다. '던전앤파이터'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하드코어 액션 RPG로, '던파' 유니버스 속 핵심 캐릭터 카잔의 시점으로 게임을 진행한다. 지스타 2021에서 '프로젝트 AK'라는 가제로 티저 영상을 처음 공개해 기대감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주인공 카잔은 대마법사 오즈마와 함께 광룡을 물리친 영웅이지만, 반역자라는 누명을 쓰고 추방돼 가까스로 살아남는다. 자신을 파멸로 몰아넣은 자들에게 복수를 다짐하고, 본인이 몰락하게 된 사건을 파헤치면서 거대한 비밀을 맞이하게 된다.

'카잔' 트레일러는 콘솔 환경에서 구현한 3D 셀 애니메이션 그래픽을 강조하고 있다. 정교하고 묵직한 액션 공방, 커다란 적의 공격을 타이밍에 맞게 튕겨낸 뒤 역습을 몰아치는 등 싱글 액션의 기본 시스템을 엿볼 수 있다. 

보스전 장면도 몇 가지 유형이 포함됐다. 근접전을 비롯해 원거리 투사체 공격과 내려찍기 패턴, 화려한 광역 공격 등 대처하기 까다로워 보이는 보스들의 공격이 출현한다. 소울라이크로 불리는 하드코어 보스전과 스타일리시 액션이 결합된 모습이다. 

다양한 장비와 옵션을 얻어 자신만의 상징으로 성장하는 시스템이 존재하며, 무기와 방어구를 조합해 플레이 스타일에 맞춘 액션 세팅도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잔'의 출시 플랫폼은 PC와 PS5, 엑스박스 시리즈가 확인됐다. 트레일러 공개와 함께 스팀 페이지도 오픈됐다. 한국어를 포함해 총 11개 언어를 지원하며, 출시 시기는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