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9월 19일] 에픽세븐, 신규 지역 및 전용 장비 연성 업데이트 등 게임 업계 핫 클립
정진성 기자 | 승인 2019.09.19 20:00

[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에픽세븐에 에피소드 2의 신규 지역 ‘마법도시 위치헤이븐’을 추가하고 특정 영웅의 전용 장비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전용 장비 연성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 게임빌은 드래곤 블레이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모험 지역인 ‘용발톱 협곡’을 추가하고, ‘호감도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와 함께 칼리돈 던전’도 개편하여 게임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신위 동료 ‘하토르’와 ‘호루스’가 최초로 등장한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 모바일에 새로운 소셜 기능인 ‘파티 허브’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파티 허브’는 포트나이트 모바일 앱 안에서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를 이용해 온라인 상태인 친구를 확인하고, 파티를 편성하고, 파티원과 음성 채팅을 나눌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다.

- 넥슨은 테일즈위버의 최고 레벨 던전 ‘머큐리얼 케이브’에 신규 보스전과 랭킹전을 업데이트했다. ‘머큐리얼 케이브’는 신규 에피소드 ‘변주(變奏)’의 챕터1 ‘사과의 섬’에서 입장할 수 있는 던전으로, ‘룬의 아이들’ 3부 ‘블러디드’에 나오는 미지의 존재 ‘프시키’와 전투가 벌어지는 해저 동굴이다.

- 웹젠은 뮤 온라인의 ‘시즌 15’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 페이지를 열고 신규 캐릭터 ‘슬레이어(Slayer)’의 정보를 공개했다. ‘슬레이어’는 뮤 온라인에 새롭게 등장하는 10번째 클래스로, 로랜시아 태생 인간이었으나 ‘쿤둔’의 실험으로 박쥐형 마물과 섞여 재창조된 ‘복합 생명체’ 캐릭터다. ‘숏 소드’를 무기로 사용하며 박쥐의 특성인 초음파를 사용한 탐색, 추적 능력을 겸비하고 있다.

- 게임펍은 쌍삼국지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국살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쌍삼국지는 사전 등록 일주일만에 50만 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 블루포션게임즈는 에오스 레드의 12번째 월드서버인 ‘빌헬미나’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오스 레드는 첫 번째 신규 월드서버를 오픈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총 11개의 월드서버의 평균 사용율이 95%를 초과하였다. 특히 피크타임에는 전체 서버가 포화상태로 전환되고 신규 생성 차단 및 대기열이 발생하면서, 두 번째 신규 월드서버인 ‘빌헬미나’를 오픈하기로 결정하였다고 전했다.

- 넥슨은 트라하에 ‘얼어붙은 서리꽃 정원’ 영웅 난이도를 업데이트하고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먼저, 지난 8월 업데이트한 8인 공격대 던전 ‘얼어붙은 서리꽃 정원’에 신규 영웅 난이도를 추가했다. 또한 50레벨 이상 입장 가능한 신규 파티 던전 ‘잿빛 길’을 오픈하고, 신규 전설 펫 ‘잠꾸러기 티포’와 영웅 소환수 ‘대심판관 엘라테’를 추가했다. 이 밖에도 무기, 장신구, 전문기술 제작 아이템을 수집 및 등록하는 ‘도감 시스템’과 전문기술 의뢰를 초기화할 수 있는 특별 아이템을 선보였다.

 

# 기타 소식

- 펄어비스는 미혼 임직원을 위해 결혼정보회사 가입 비용을 지원하는 ‘시집장가 보내기 프로젝트’ 사내 이벤트를 마련했다. ‘시집장가 보내기 프로젝트’는 미혼 임직원을 대상으로 인당 300만 원 한도 내에서 가입비를 지원하는 이벤트다. 참가를 희망하는 직원은 이달 2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비공개 심사를 통해 총 5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 컴투스는 자회사인 데이세븐이 SBS콘텐츠허브와 게임 및 드라마 IP 크로스오버 제작 추진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데이세븐은 SBS콘텐츠허브가 사업권리를 확보한 드라마의 IP를 소재로 한 다양한 스토리게임을 개발하고, 이를 컴투스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하게 된다. 또한, 향후 데이세븐이 제작하는 게임 IP 역시 SBS콘텐츠허브를 통해 드라마나 웹드라마로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다.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말레이시아 조호르주 레고랜드 쇼핑몰 내 위치한 VR 테마파크 브리니티에 VR 게임 플랫폼 ‘STOVE VR’을 공급하고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스토브는 KT와 협력해 STOVE VR 플랫폼을 브리니티 내 VR룸에 공급하고 스포츠, 리듬 액션, 퍼즐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한다.

- 넥슨은 피파온라인4의 공식 e스포츠팀을 선발하는 ‘MAN CITY FIFA 온라인 팀 선발전’ 참가자를 모집한다. 선발전 오프라인 예선은 10월 12일 서울에 위치한 PC방에서 진행하고, 본선은 19일과 26일 넥슨 아레나에서 생중계로 진행한다.

정진성 기자  js4210@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609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19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