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의 시즌 4 업데이트를 PC 라이브 서버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에란겔 맵에 새로운 건물과 조형물이 추가됨과 동시에 지형이 변경되었다. 뿐만 아니라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턴테이블’ 기능과 ‘서바이버 패스 4: 상흔’이 업데이트됐다.

- 베스파는 킹스레이드에 ‘적주의 정묘 키르제’를 업데이트 했다. ‘키르제’는 마법 속성을 가진 전사 캐릭터로, 4스킬인 ‘악행은 거기까지야’를 통해 보스에게 가하는 피해량이 증가되는 것이 특징이다.

- 스카이엔터테인먼트는 골든나이츠 유니버스를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골든나이츠 유니버스는 핵앤슬래시의 전투 방식과 PVP, 영지전 등의 콘텐츠가 특징인 모바일 RPG다.

- 넷마블은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인기 만화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SSR ‘마물의 다스리는 자’ 리무루=템페스트, SSR ‘파괴의 폭군’ 밀림 나바, SSR ‘키진’ 베니마루 등 4종의 전생슬 캐릭터가 추가됐다. 이 밖에도 게임 내 최초 오리지널 캐릭터인 SSR 재앙을 부르는자 마술사 릴리아도 업데이트 됐다.

- 조이메카는 신무림전설을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신무림전설은 스킬 이펙트와 애니메이션 컷신이 특징인 모바일 무협 RPG다.

- 스마일게이트는 소울워커에 ‘데자이어 워커’ 업데이트를 앞두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데자이어 워커’는 기존 소울워커 캐릭터들이 이성을 상실했다는 것을 배경으로, 특별미션을 클리어하면 ‘데자이어 워커’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데자이어 워커’는 오는 31일 업데이트 예정이며 하루, 어윈, 릴리, 스텔라, 이리스, 진, 치이 등 7명의 캐릭터 모두에게 ‘데자이어 워커’ 업데이트가 동시에 적용될 예정이다.

- 조이시티는 프리스타일2에 여름방학 업데이트 2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유저들을 위한 성장 지원 시스템이 개선됐으며, PC방에서 24레벨과 50레벨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등 PC방 서비스의 혜택이 변경되었다.

- 위메이드는 로스트사가에 신규 용병 ‘괴도’를 업데이트했다. ‘괴도’는 위장 기술과 폭탄 공격을 기반으로 상대를 혼란스럽게 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 공격한 대상의 장비를 그대로 복사해 사용하는 ‘도플갱어’, 강력한 위력의 폭탄을 던지는 ‘장난감 폭탄’ 등의 기술이 특징이다.

- 유엘유게임즈는 아레스를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원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레스는 총사, 마법사, 전사의 세 종류의 캐릭터가 존재하며, 대규모 PVP와 펫 육성 등의 콘텐츠가 특징인 모바일 MMORPG다.

- 디엔에이는 주식회사 포켓몬과 협업해 개발한 포켓몬 마스터즈의 사전등록을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시작한다고 밝혔다. 포켓몬 마스터즈는 포켓몬과 트레이너가 ‘월드 포켓몬 마스터즈’의 챔피언이 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로 진행되며, 스토리 모드 등의 콘테츠와 함께 다양한 포켓몬이 등장할 계획이다. 게임은 올해 여름 출시를 예정으로 하고 있다.

# 기타 소식

- 엔씨소프트는 ‘투턱곰’과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가 함께한 웹예능의 OST인 ‘Breathe For You’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OST는 멜론, 벅스 등의 음원 사이트를 통해서 들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투턱곰’과 ‘몬스타엑스’의 콜라보 기념 팬 사인회가 오는 8월 17일과 18일 서울 강남 슈피겐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 한국e스포츠협회는 대한체육 이사회에서 승인 심사를 통과해, 인정단체 자격을 부여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한국e스포츠협회는 국제 e스포츠 행사와 함께 국산 게임의 e스포츠 종목화를 준비할 예정이다.

-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BIC는 오는 25일부터 3일간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BIC Make Play Jam : Youmg Spirit’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약 70여명의 아마추어 게임 개발자들이 현장에 모여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디자인으로 팀을 짜, 짧은 시간동안 게임을 제작하는 ‘게임젬’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