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주간 업데이트 소식

# 7월 23일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의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등록 페이지를 열고 업데이트 콘텐츠 공개 및 사전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향후 진행될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만의 독자적인 스토리를 비롯해 신규 직업 ‘소환사’, 지역, 던전 등의 신규 콘텐츠가 추가된다.

# 7월 24일

- 넷마블은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인기 만화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SSR ‘마물의 다스리는 자’ 리무루=템페스트, SSR ‘파괴의 폭군’ 밀림 나바, SSR ‘키진’ 베니마루 등 4종의 전생슬 캐릭터가 추가됐다. 이 밖에도 게임 내 최초 오리지널 캐릭터인 SSR 재앙을 부르는자 마술사 릴리아도 업데이트 됐다.

-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의 시즌 4 업데이트를 PC 라이브 서버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에란겔 맵에 새로운 건물과 조형물이 추가됨과 동시에 지형이 변경되었다. 뿐만 아니라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턴테이블’ 기능과 ‘서바이버 패스 4: 상흔’이 업데이트됐다.

# 7월 25일

-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에 여름맞이 스토리 ‘눈을 감으면 들리는’을 업데이트 했다. ‘눈을 감으면 들리는’은 오는 8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카린과 특무대 멤버들이 여름을 보내는 이야기로 진행된다. 이 밖에도 코스튬 시스템을 통해 카린의 수영복 코스튬을 우선 선보이고, 추후에 다른 캐릭터들의 코스튬이 공개될 예정이다.

- 넥슨은 마비노기에 ‘정령 무기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정령 무기’의 최대 레벨이 100으로 확장됐고, 계약할 수 있는 ‘정령 무기’의 종류를 13종까지 늘렸다. 또 유저는 캐릭터 당 세 개의 ‘정령 무기’를 보유할 수 있다.

- 넥슨은 카트라이더에 신규 게임모드 ‘데스매치’를 업데이트 했다. ‘데스매치’는 오는 8월 7일까지 즐길 수 있는 기간 한정 모드로, 범퍼카처럼 상대 유저를 트랙 위에서 떨어뜨리면 점수를 얻는 방식의 콘텐츠다.

- 넥슨은 바람의나라에 여름 ‘갬–성’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재사용시간 감소, 체력 흡수 등 각 직업마다 주요 기술 및 조작 편의성이 개선됐다. 이 밖에도 캐릭터 기본 이동속도를 상향하고 ‘레벨 정복 상자’를 개편해 레벨에 적합한 무기를 얻을 수 있다.

# 7월 26일

- 넷마블은 몬스터길들이기의 서비스 6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불멸자 고유장비를 더욱 강하게 성장 시킬 수 있는 ‘헌신 시스템’이 추가됐다. ‘현신 시스템’으로 이번에 강화시킬 수 있는 불멸자 캐릭터는 ‘신마령주 로제’, ‘천옥령 카마엘라’ 2종으로, ‘현신의 깃털’ 및 ‘불멸의 정수’ 아이템을 재료로 사용해 15강화 레벨까지 성장이 가능하다.

- 넥슨은 피파온라인4에 ‘스쿼드 배틀’을 업데이트했다. ‘스쿼드 배틀’은 대표팀 모드에서 즐길수 있는 PVE콘텐츠로, 다른 유저의 대표팀 스쿼드나 AI의 스쿼드와 대결하는 모드다. 첫 번째 스페셜 스쿼드는 피파온라인4의 공식 홍보 모델인 이강인 선수가 선정한 BEST 11 선수들로 구성된다. ‘스쿼드 배틀’은 난이도 및 매치 결과에 따라 포인트를 차등 지급하며, 시즌 종료 시 소속된 디비전과 순위에 따라 보상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