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마비노기에 ‘정령 무기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정령 무기’의 최대 레벨이 100으로 확장됐고, 계약할 수 있는 ‘정령 무기’의 종류를 13종까지 늘렸다. 또 유저는 캐릭터 당 세 개의 ‘정령 무기’를 보유할 수 있다.

- 플레이위드는 로한M에 ‘타운공방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타운공방전’은 필드에서 진행하는 로한M의 길드 대 길드 전투 시스템이다. 각종 점령전 몬스터 사냥과 적 길드원 처치를 통해 높은 포인트를 획득한 길드가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가장 높은 포인트를 얻은 길드가 해당 필드에서 1주일간 몬스터 처치시 습득되는 재화의 일부를 세금으로 징수 할 수 있는 권한이 생긴다.

- 넷마블은 펜타스톰에 그래픽 엔진을 업그레이드하고 신규 ‘마법문양’ 시스템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게임 내 광원 효과가 추가됐으며, ‘마법문양’을 통해 추가적인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

-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삼국지: 략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삼국지: 략은 성동격서, 연환계 등의 병법을 통해 전략적인 전투가 특징인 모바일 SLG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닌텐도 스위치용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를 발매했다고 밝혔다.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는 ‘시젠타운’을 배경으로 진구를 비롯한 다양한 캐릭터들이 농장과 마을을 발전시키는 내용의 게임이다.

- 게임빌은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사전 예약을 오는 8월 5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히며, 3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메디카’, ‘어거지죠’ 등의 마선수의 모습을 볼 수 있다.

- 워게이밍은 월드오브탱크에 2차 세계대전의 배경의 PVE 모드 ‘전선 방어’를 업데이트 했다. ‘전선 방어’는 유저가 연합군 일원이 되어 무작위로 선정된 5명이 한 팀을 이뤄, 돌파하는 적군을 막아내는 콘텐츠다.

- 넷마블은 세븐나이츠에 신규 영웅 ‘스쿨드’를 추가했다. ‘스쿨드’는 천상의 수호자 소속의 영웅으로, ‘천운의 광휘’와 ‘반짝 별자리 여행’ 스킬을 통해 적의 턴제 버프를 감소시키는 것이 특징인 캐릭터다.

- 워게이밍은 월드오브워쉽에 프랑스 구축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프랑스 구축함은 ‘연막 생성기’ 소모품을 사용할 수 없는 대신 속력이 빠르고 ‘강화 엔진 가속기’ 소모품을 사용할 수 있어, 기동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슈퍼로봇대전 V와 슈퍼로봇대전 X의 한국어판을 닌텐도 스위치 버전와 스팀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오는 10월 3일에 판매될 예정이며, 스팀 출시 일정은 아직 미정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타운에 신규 콘텐츠 ‘무지의 놀이공원’을 업데이트 했다. ‘무지의 놀이공원’은 자신의 힘으로 놀이공원을 만들고 싶었던 ‘무지’가 친구들의 도움으로 놀이공원을 만든다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에 여름맞이 스토리 ‘눈을 감으면 들리는’을 업데이트 했다. ‘눈을 감으면 들리는’은 오는 8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카린과 특무대 멤버들이 여름을 보내는 이야기로 진행된다. 이 밖에도 코스튬 시스템을 통해 카린의 수영복 코스튬을 우선 선보이고, 추후에 다른 캐릭터들의 코스튬이 공개될 예정이다.

- 넥슨은 카트라이더에 신규 게임모드 ‘데스매치’를 업데이트 했다. ‘데스매치’는 오는 8월 7일까지 즐길 수 있는 기간 한정 모드로, 범퍼카처럼 상대 유저를 트랙 위에서 떨어뜨리면 점수를 얻는 방식의 콘텐츠다.

- 넥슨은 바람의나라에 여름 ‘갬–성’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재사용시간 감소, 체력 흡수 등 각 직업마다 주요 기술 및 조작 편의성이 개선됐다. 이 밖에도 캐릭터 기본 이동속도를 상향하고 ‘레벨 정복 상자’를 개편해 레벨에 적합한 무기를 얻을 수 있다.

- 넥슨은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 신규 모험지역과 캐릭터를 추가했다. 신규 모험지역으로는 창세의 원소를 차지하려는 마족과 이를 막아서려는 ‘레아’의 스토리가 담긴 ‘위그드라실’이 추가됐으며, 신규 캐릭터로는 고대급 영웅 ‘실라’, 전설급 영웅 ‘스티힐레’와 ‘아도라가’가 업데이트 됐다.

- 넥슨은 클로저스에 신규 던전 ‘오염 위상의 바다’를 업데이트했다. 유저는 수요일과 주말에는 ‘오염 위상의 바다’에 입장할 수 있으며, 해당 던전에서 신규 모듈 장비 ‘꿈꾸지 않는 궤’를 얻을 수 있다.

- 넥슨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숨바꼭질’ 모드를 업데이트 했다. ‘숨바꼭질’ 모드는 휴지통, 화분, 냉장고 등 게임 내 약 350여 종의 사물 중 하나로 변신해 숨어있는 유저를 술래가 찾아내는 콘텐츠다.

 

# 기타 소식

- 유비소프트는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PC방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유저는 PC방 전용 유플레이로 레인보우식스: 시즈에 접속하게 되고, 모든 대원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 포케이앤컴퍼니는 ‘2019 이스포츠 전문가 교육과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데이터 분석가’, ‘스트리머’, ‘콘텐츠 제작자’ 총 3개의 양성과정으로 나눠지며, 오는 8월 17일부터 10월 6일까지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킨스타워 21층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OGN은 ‘브롤스타즈 OPEN – KOREA’의 티켓 예매를 오는 2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8월 3일 개막으로 시작으로 2주간 토, 일요일 오후 6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티켓은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1,000으로 만 12세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 웹젠은 노동시간 단축, 일과 생활의 균형 실천 및 취약계층의 일자리 확대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