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7월 19일] 로스트아크, 신규 직업군 암살자 사전 예약 시작 등 게임 업계 핫 클립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7.19 18:06

[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의 신규 직업군 암살자의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규 직업군 ‘암살자’는 오는 31일 정식 업데이트가 예정된 로스트아크의 5번째 직업군이며, 근접 전투 및 기습이 특징이다.

- 웹젠은 뮤 레전드에 ‘결전의 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대 레벨이 85로 증가하였으며, ‘수정 바위 제단’, ‘용암의 둥지’, ‘불칸의 동굴’ 등의 에픽 던전이 추가됐다. 이 밖에도 새로운 마계 던전인 ‘마도의 심연’이 업데이트 됐다.

- 넥슨은 크레이지아케이드 BnB에 ‘서바이벌 팀전’ 모드를 업데이트 했다. ‘서바이벌 팀전’은 크기가 점점 줄어드는 맵에 2인 1팀, 총 8개의 팀이 참가해 상대를 처치하고 살아남으면 승리하는 신규 모드다.

- 넥슨은 클로저스에 ‘결전 프로그램: 장미숙’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결전 프로그램: 장미숙’은 85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하루에 두 번씩 입장할 수 있는 신규 던전이다. 유저는 입장권인 ‘백금색 키카드’와 피로도 10을 소모해 던전에 진입할 수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에 ‘역할 고정’ 기능을 테스트 서버에 적용했다. 유저들은 ‘역할 고정’ 기능을 통해 공격, 돌격, 지원 중 자신이 원하는 포지션을 고를 수 있으며, 역할별 실력 평점도 부여 받게 된다.

- 넥슨은 런닝맨 히어로즈에 ‘호러 모드’를 업데이트 했다. ‘호러 모드’는 6명의 유저 중 한 명이 ‘드라큘라 차밍골드’와 같은 보스로 변신해 5:1 전투가 진행되며, 마지막 일격으로 이를 처치한 유저가 보스 자리를 이어받으며, 술래잡기 방식으로 진행된다.

- 엠게임은 귀혼 IP를 활용해 개발한 ‘귀혼: 소탕RPG’의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게임은 ‘부재 중 자동 소탕 시스템’이 특징으로 캐릭터의 육성에 집중한 모바일 방치형 게임이다. ‘귀혼: 소탕RPG’은 오는 8월 초 국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 넥슨은 마블 배틀라인에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파이더맨’, ‘미스테리오’, ‘하이드로맨’, ‘몰튼맨’이 추가됐다. 이 밖에도 계정 최대 레벨을 50으로 상향하고 카드 등급 별 최대 강화 레벨이 확대됐다.

- 넥슨은 버블파이터에 생존모드의 랭킹전인 ‘로열컵’을 업데이트 했다. ‘로열컵’은 서바이벌 방식의 ‘생존모드’에서 파이터간 실력을 겨루는 랭킹전이다. 오는 31일까지 하루 중 지정된 시간에만 참여할 수 있다. ‘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검은 태양’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검은 태양’은 일정 시간 동안 필드에서 즐길 수 있는 PVP 콘텐츠다. 유저는 ‘검은 태양’이 떠오른 지역에서 플레이하면 ‘검은 태양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다른 유저 제압 시 해당 유저의 점수를 가져올 수 있다. 획득한 점수로 블랙펄, 암흑 주화 등의 게임 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기타 소식

- 넥슨은 탐앤탐스와 협업해 테일즈위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매장에서 테일즈위버 메뉴를 구입하면 ‘베리베리 팬케이크’, ‘따뜻한 아메리카노 발자국’, ‘부활포션(100%)’ 5개, ‘테일즈 포인트 충전 카드’ 2천 원 등의 게임 내 아이템 쿠폰과 함께 테일즈위버 쇼핑백을 받을 수 있다.

- 넥슨은 천애명월도 한중대회인 ‘2019 한중 논검대회’의 선수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2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29일에 게임 내 ‘논검’ 순위와 내부 심사를 토대로 상위 30~50명의 후보를 정하고, 30일부터 8월 4일까지 유저 투표를 통해 16명 선수의 선수가 선발될 예정이다.

- 넷마블은 ‘LG V50 ThingQ 5G 게임 페스티벌’에 자사 게임 4종을 시연하고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의 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회는 이번 행사의 메인 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타임어택 챌린지 모드를 통해 가장 빠른 기록을 세운 참가자가 우승하게 된다.

- 넥슨은 CGV와 메가박스 영화관에 ‘메이플스토리 콤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팝콘과 음료 2잔으로 구성된 ‘메이플스토리 콤보’는 ‘핑크빈’, ‘돌의 정령’ 등 인기 캐릭터로 꾸며진 팝콘통과 음료컵을 함께 제공한다. 해당 콤보는 전국 CGV와 메가박스에서 1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LG유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LG V50 ThingQ 5G 게임 페스티벌’에 체험존 형태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존에서는 V50의 듀얼스크린을 이용한 프렌즈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컴투스는 자회사 데이세븐의 ‘일진에게 찍혔을 때’의 IP를 활용한 웹드라마 스토리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게임 내 주요 인물인 김연두, 서주호, 지현호 등의 모습이 담겨 있다.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데이세븐에서 개발한 스토리게임으로, 주변의 평범한 학생들을 소재로 그려진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김도형 기자  hetge@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실시간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609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19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