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의 신규 직업군 암살자의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규 직업군 ‘암살자’는 오는 31일 정식 업데이트가 예정된 로스트아크의 5번째 직업군이며, 근접 전투 및 기습이 특징이다.

- 웹젠은 뮤 레전드에 ‘결전의 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대 레벨이 85로 증가하였으며, ‘수정 바위 제단’, ‘용암의 둥지’, ‘불칸의 동굴’ 등의 에픽 던전이 추가됐다. 이 밖에도 새로운 마계 던전인 ‘마도의 심연’이 업데이트 됐다.

- 넥슨은 크레이지아케이드 BnB에 ‘서바이벌 팀전’ 모드를 업데이트 했다. ‘서바이벌 팀전’은 크기가 점점 줄어드는 맵에 2인 1팀, 총 8개의 팀이 참가해 상대를 처치하고 살아남으면 승리하는 신규 모드다.

- 넥슨은 클로저스에 ‘결전 프로그램: 장미숙’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결전 프로그램: 장미숙’은 85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하루에 두 번씩 입장할 수 있는 신규 던전이다. 유저는 입장권인 ‘백금색 키카드’와 피로도 10을 소모해 던전에 진입할 수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에 ‘역할 고정’ 기능을 테스트 서버에 적용했다. 유저들은 ‘역할 고정’ 기능을 통해 공격, 돌격, 지원 중 자신이 원하는 포지션을 고를 수 있으며, 역할별 실력 평점도 부여 받게 된다.

- 넥슨은 런닝맨 히어로즈에 ‘호러 모드’를 업데이트 했다. ‘호러 모드’는 6명의 유저 중 한 명이 ‘드라큘라 차밍골드’와 같은 보스로 변신해 5:1 전투가 진행되며, 마지막 일격으로 이를 처치한 유저가 보스 자리를 이어받으며, 술래잡기 방식으로 진행된다.

- 엠게임은 귀혼 IP를 활용해 개발한 ‘귀혼: 소탕RPG’의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게임은 ‘부재 중 자동 소탕 시스템’이 특징으로 캐릭터의 육성에 집중한 모바일 방치형 게임이다. ‘귀혼: 소탕RPG’은 오는 8월 초 국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 넥슨은 마블 배틀라인에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파이더맨’, ‘미스테리오’, ‘하이드로맨’, ‘몰튼맨’이 추가됐다. 이 밖에도 계정 최대 레벨을 50으로 상향하고 카드 등급 별 최대 강화 레벨이 확대됐다.

- 넥슨은 버블파이터에 생존모드의 랭킹전인 ‘로열컵’을 업데이트 했다. ‘로열컵’은 서바이벌 방식의 ‘생존모드’에서 파이터간 실력을 겨루는 랭킹전이다. 오는 31일까지 하루 중 지정된 시간에만 참여할 수 있다. ‘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검은 태양’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검은 태양’은 일정 시간 동안 필드에서 즐길 수 있는 PVP 콘텐츠다. 유저는 ‘검은 태양’이 떠오른 지역에서 플레이하면 ‘검은 태양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다른 유저 제압 시 해당 유저의 점수를 가져올 수 있다. 획득한 점수로 블랙펄, 암흑 주화 등의 게임 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기타 소식

- 넥슨은 탐앤탐스와 협업해 테일즈위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매장에서 테일즈위버 메뉴를 구입하면 ‘베리베리 팬케이크’, ‘따뜻한 아메리카노 발자국’, ‘부활포션(100%)’ 5개, ‘테일즈 포인트 충전 카드’ 2천 원 등의 게임 내 아이템 쿠폰과 함께 테일즈위버 쇼핑백을 받을 수 있다.

- 넥슨은 천애명월도 한중대회인 ‘2019 한중 논검대회’의 선수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2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29일에 게임 내 ‘논검’ 순위와 내부 심사를 토대로 상위 30~50명의 후보를 정하고, 30일부터 8월 4일까지 유저 투표를 통해 16명 선수의 선수가 선발될 예정이다.

- 넷마블은 ‘LG V50 ThingQ 5G 게임 페스티벌’에 자사 게임 4종을 시연하고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의 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회는 이번 행사의 메인 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타임어택 챌린지 모드를 통해 가장 빠른 기록을 세운 참가자가 우승하게 된다.

- 넥슨은 CGV와 메가박스 영화관에 ‘메이플스토리 콤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팝콘과 음료 2잔으로 구성된 ‘메이플스토리 콤보’는 ‘핑크빈’, ‘돌의 정령’ 등 인기 캐릭터로 꾸며진 팝콘통과 음료컵을 함께 제공한다. 해당 콤보는 전국 CGV와 메가박스에서 1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LG유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LG V50 ThingQ 5G 게임 페스티벌’에 체험존 형태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존에서는 V50의 듀얼스크린을 이용한 프렌즈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컴투스는 자회사 데이세븐의 ‘일진에게 찍혔을 때’의 IP를 활용한 웹드라마 스토리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게임 내 주요 인물인 김연두, 서주호, 지현호 등의 모습이 담겨 있다.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데이세븐에서 개발한 스토리게임으로, 주변의 평범한 학생들을 소재로 그려진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