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정식 서비스 한달, 고른 유저 분포를 보이고 있는 패스오브엑자일

[게임플] 카카오게임즈의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의 정식 서비스가 한달이 지난 가운데, 동시 접속자 기록 경신 등 시장 안착에 성공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지난 6월 8일 정식 서비스 직후 동시 접속자 7만 명을 기록했으며, 이후 지난 한달 동안 지속적인 상승세를 기록하며 7월 첫 주 일간 동시 접속자 기록을 8만 명으로 경신했다. 더불어 지난 한달간 각종 PC방 순위에서도 5위권을 유지했다.

이 중 20대 유저의 비중이 가장 높았다. 전체 이용자의 절반인 약 50%가 20대 유저로 나타났으며, 30대는 전체의 30%, 40대는 10% 로 주요 게임 이용 연령층에 걸쳐 고른 분포를 기록했다.

재방문율에서는 첫 접속 후 15일이 지난 후에도 40%를 상회하는 지표를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패스 오브 엑자일은 도전과 보상이라는 게임의 본질적인 재미에 집중 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높은 성취감을 제공하는 게임"이라며, “시대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수많은 방송 크리에이터분들 역시, 시청자 및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 속 다양한 콘텐츠를 공략하고 정보를 공유해 나가며 게임을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을 제시했다"고 평했다.

크리스 윌슨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 대표 역시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 이번 리그는 패스 오브 엑자일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론칭으로 기록될 것이다. 한국의 열렬한 게임 팬 여러분들께 제작진을 대표해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보다 좋은 게임 서비스와 훌륭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다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