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던전앤파이터에 썸머 페스티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육성시 ‘10강화 3제련 천공의 유산 무기 선택 상자’와 ‘천공의 조각’, ‘테이베르스 에픽 지원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용병중개소에 신규 모드인 몬스터워가 추가됐다.

- 엔씨소프트는 파이널블레이드에 6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9성 영웅 등급 무신과 신규 무신 영웅인 광염 천라희, 빙령주 진야 등이 추가됐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에 아즈샤라의 현신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 내 새로운 아이템인 정수와 신규 레이드인 영원한 궁전 등의 콘텐츠가 추가됐다.

- 가이아모바일의 본사 가이가가 비헤비어 인터렉티브와 제휴를 맺고 왕자의 게임IP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게임은 올해 출시를 목표로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될 계정이다.

- 창유는 신령의숲을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령의숲은 2차에 걸친 CBT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게임 내 존재하는 스토리와 신령과의 교감 등의 콘텐츠가 특징이다.

- 사이게임즈코리아는 섀도우버스에 제 13탄 카드팩 'Rebirth of Glory /영광의 부활'을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97장의 신규 카드와 특별 일러스트 카드 암흑기사 멜리사와 명계의 정점 아이샤가 추가됐다.

- 웹젠은 퍼스트히어로를 글로벌 원빌드 출시 했다고 밝혔다. 퍼스트히어로는 전 세계에 실존 했던 역사속 영웅을 통해 자신의 성을 키우고 병력을 생산하는 모바일 SLG게임이다.

- 넥슨은 서든어택에 신재은 캐릭터를 추가했다. 신재은 캐릭터는 감정 표현 3종과 실제 음성 효과를 지원한다. 또한 캐릭터 사용이 30%의 추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2에 ‘전설의 목소리’ DLC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전설의 목소리’에는 엄재경, 전용준, 김정민의 해설 목소리가 담겨 있다.

-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의 추가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영웅 육성에 필요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연금술사의 탑이 추가됐으며, 강철공방에서 액세서리 제작이 가능해졌다.

- 넷마블은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여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물고기를 낚아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 시킬 수 있는 낚시 콘텐츠를 포함해 신규 수호령 3종과 마린룩 의상이 추가 됐다.

- 넥슨은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 대전장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대전장은 30개의 캐릭터가 전투를 벌이는 PVE 콘텐츠로, 유저 당 15개의 캐릭터를 5개씩 3팀으로 배치해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고대급 영웅 미르엔과 전설급 영웅 쿠엘이 추가됐다.

- 넥슨은 클로저스에 신규 지역 부산 업데이트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부산은 오는 11일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총장인 미하엘 폰 키스크가 부산으로 도주했다는 소식을 들은 클로저들이 그를 뒤쫒는 이야기로 진행된다.

- 카카오게임즈는 프린세스 커넥트 Re: Dive에 신규 캐릭터 이리야를 업데이트 했다. 이리야는 자신의 생명력을 줄여 공격하는 점이 특징이며, 필살기인 버밀리온 바이트로 범위 공격이 가능해 아레나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 플레이위드는 로한M을 구글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로한M은 살생부 시스템을 시작으로 다양한 PVP 콘텐츠와 함께 자유경제 시스템이 특징인 게임이다.

- 네오위즈는 킹덤 오브 히어로: 택틱스 워에 오만의 탑 신규 난이도 어려움 모드를 업데이트 했다. 오만의 탑은 2주마다 초기화 되며 랭킹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신규 4성 영웅인 암두시아스가 추가됐다.

- 워게이밍은 월드 오브 워 쉽에 배틀 로얄 모드인 야만전투를 업데이트 했다. 야만 전투는 기간 한정 전투 모드로 4개의 팀이 동시에 전투에 참가하며, 소모품 없이 전투를 진행해야 한다.

- 넥슨은 롯데푸드와 협업해 카트라이더에서 돼지바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돼지바 아이스크림을 모티브로 한 돼지바 S X, 돼지바 I X 등의 게임 내 아이템 6종이 추가됐다.

 

# 기타 소식

- 넷마블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의 온, 오프라인 대회인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챌린지 시즌1’을 오는 7월 8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빠르게 클리어 한 기록에 따라 순위가 나오는 타임어택 챌린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개인전은 계정 레벨 50 이상인 만 14세 이상의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단체전의 경우는 모두가 개인전의 조건을 만족하면 참가할 수 있다.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2019 대한민국 청소년 게임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된다. 참가 조건으로는 게임에 관심 있고 개발에 대한 이해가 있는 17~19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 썸에이지는 개발 자회사 로얄크로우가 지온인베스트먼트로부터 14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번 투자는 제 3자 배정 유상증가 방식으로 진행되며, 지온인베스트먼트는 로얄크로우의 지분 6.54%를 확보하게 된다.

- 트위치는 ‘LoL 전 프로 올스타 인비테이셔널 자선 매치’를 통해 모은 후원금 약 281만 원을 우승팀인 밥탄소년단의 이름으로 국경없는의사회에 전단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전 세계 70 여개국의 전염병, 자연재해 등으로 의료 지원을 받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 WCG는 오는 7월 개최되는 WCG 2019 시안의 개최를 중국 시안 취장신구의 W호텔에서 공식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워크래프트3의 장재호 선수와 리샤오펑 선수의 경기, 스타크래프트2 팬 이벤트 매치 등의 다양한 정보가 공개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