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넷마블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여름맞이 신규 파이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오는 27일부터 쿨라, 마이, 앙헬, K 등 총 4종의 파이터가 순차적으로 추가되며, 그와 관련된 배틀 카드도 업데이트 된다.

- 베스파는 킹스레이드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영웅의 모습을 변경 할 수 있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게임을 종료 해도 진행되는 파견 전투 시스템, 길드전 등의 콘텐츠가 추가 됐다.

- 웹젠은 뮤 오리진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마룡 보석으로 소환된 마룡의 주인을 쓰러트려 아이템을 얻는 마룡의 섬과 리버스 장비에 효과를 부여하는 리버스 장비 세트가 추가됐다.

- 썸에이지는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게임은 고대 신화인 치우천왕 스토리를 배경으로 하며, 유저는 근거리 딜러 광도, 원거리 공격형 영사 등의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 피의 제단 콘텐츠 확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피의 제단은 유저 3명이 파티를 구성해 몬스터를 처치하고 성물을 수호하는 PVE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로 피의 제단의 제 8의 환상과 제 9의 환상에서 더욱 강한 몬스터가 등장한다.

- 네오싸이언은 혈전마역H5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혈전마역H5는 실시간 PVP와 보스레이드 등의 콘텐츠가 특징인 웹 MMORPG다.

- 위메이드는 로스트사가에 신규 용병 Dr.스파이터를 업데이트했다. Dr.스파이더는 원하는 위치에 거미를 소환하는 스파이더 군단과 공격 범위 안에 있는 대상에게 자동으로 공격하는 스파이더 캐논 등의 공격이 특징인 캐릭터다.

- 네시삼심삼분은 검협, 그리고 전설의 CB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게임의 스토리는 무협 세계관을 기반으로 단가, 천왕, 당문, 천인, 아미, 무당 등의 여섯 문파가 담로검을 찾아가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 조이시티는 프리스타일2에 사무라이 쇼다운 M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수비 능력치가 증가된 수라 나코루루와 공격 능력치가 상승된 나찰 나코루루가 추가됐다.

- 위메이드는 미르의 전설2에 우화등선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우화등선은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대상으로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무공이 강화되거나 다양한 능력을 펼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이다.

# 기타 소식

- 엔씨소프트는 국회도서관과 IT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지식정보 자원의 공동 활용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주요 협력 내용에는 지식정보 공유 및 확산을 위한 공동 협력과 디지털 데이터의 상호 공유 등이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 PC방 배틀 시즌2: 경기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7월 9일까지이며, 홈페이지 내 신청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 넥슨지티와 넥슨레드는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중탑지역아동센터에 브릭스 놀이방인 브릭월드를 열었다. 브릭월드에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게, 1만 피스의 브릭과 보관함이 준비되어 있다.

- EA는 피파19 글로벌 시리즈의 시청시간이 6억 8200만분 이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 기록은 연간 60%, 시청수는 6100만 정도 늘어난 수치이며, 매년 25%씩 증가한 수치라고 말했다.

- 로지텍은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2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E스포츠 팀과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넥슨은 오는 28일부터 네코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네코장은 유저들이 2차 창작물을 판매하는 온라인 펀딩 마켓이며, 지난 2017년부터 현재까지 약 18,000 명 정도의 후원자가 펀딩에 참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