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카카오게임즈는 콘트라: 리턴즈를 정식 출시했다. 콘트라: 리턴즈는 콘트라 IP를 활용한 모바일 아케이드 게임이다.

-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에 신규용병 2종과 조력자 2종을 업데이트 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5성 공격형 테일러와 조력자 바네사, 4성 방어형 아얀과 조력자 데이비슨이 추가됐다.

- 넷마블은 모두의마블에 신규 우주맵: 슈퍼블랙홀을 업데이트했다. 우주맵: 슈퍼블랙홀은 유저가 랜드마크를 건설하거나 설치된 지역에 블랙홀을 만들어 상대방이 블랙홀에 걸릴 때마다 통행료를 2배씩 늘리는 것이 특징인 콘텐츠다.

- 네오싸이언은 혈전마역M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혈전마역M은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한 모바일 RPG이다.

- 스카이문테크놀로지는 드래곤라자2의 사전예약과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드래곤라자2는 드래곤라자IP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게임이며, 시네마틱 영상에는 드래곤과 인간의 교감을 중심으로 한 내용이 담겨있다.

- 위메이드는 이카루스M의 시즌2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로 3:3 영웅의 전당, 3:3 길드전이 추가됐다.

- 넷이즈게임즈는 지난 24일 사이버헌터를 국내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이버헌터는 배틀로얄 장르의 모바일게임이다.

- 스마일게이트는 길티기어IP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화염속성 전사인 솔 배드가이와 자연 속성 도적 바이켄이 추가됐다.

- 넷마블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의 체험판을 공개했다. 체험판에서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의 주 콘텐츠인 타임어택 챌린지를 플레이할 수 있다.

- 넥슨은 크레이지아케이드에 히든캐치 싱가포르 테마맵을 추가했다. 히든캐치는 주어진 2개의 사진에서 서로 다른 부분을 찾아나가는 방식의 게임이다.

- 넥슨은 열혈강호M에 신규 동료 백강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백강은 강속성 능력을 지녔으며, 방어력 및 치유량을 감소시키는 특징이 있다.

- 넷마블은 마블 퓨처파이트에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테마로 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헐크, 타노스 등 영웅 및 악당 캐릭터 10종과 엔드게임 버전 유니폼이 추가됐다.

- 넥슨은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만두 옮기기 모드와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 했다. 만두 옮기기 모드는 맵 중앙에서 생성되는 만두를 획득해 소속 진영으로 옮겨 승리하는 모드이다. 그리고 신규캐릭터로는 라인프렌즈의 코니와 보스가 추가됐다.

- 넥슨은 버블파이터에 쿠마몬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쿠마몬은 일본 구마모토 현의 마스코트이다.

- 웹젠은 마스터탱커에 전직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 이번 전직 시스템으로 유저는 40레벨을 달성하면 NPC 릴케를 통해 클래스를 변경 할 수 있으며, 지정된 클래스 간 자유로운 변경이 가능하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콘텐츠 ‘가문의 위상’을 업데이트했다. ‘가문의 위상’은 가문 전투력을 바탕으로 게임 플레이의 도움을 주는 버프 시스템이며, 이를 통해 유저는 전투 경험치 증가, 가방 무게 증가 등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워크샵 모드를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워크샵 모드는 오버워치를 기반으로 게임 스크립트 시스템을 추가하여 원하는 방식의 오버워치 게임 모드를 만드는 콘텐츠다.

- 넥슨은 클로저스에 이슬비 4차 전직 태스크포스를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슬비는 퀸 오브 하트 포메이션: A, 퀸 오브 하트 포메이션: A-긴급투입 등 신규 스킬 2종과 승급 전용 패시브 스킬 5종을 얻는다.

- 조이시티는 모바일 보드 게임 주사위의 신에 국가대항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가 대항전을 통해 미국, 홍콩, 일본 등 총 16개국의 유저는 경쟁을 펼칠 수 있으며, 4개국이 한 동맹으로 무작위 선정된 후 상대 동맹과 1대1 매칭 형식으로 승부를 겨루게 된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닌텐도 스위치용 파이널판타지 XII 더 조디악 에이지를 발매했다고 밝혔다. 파이널판타지 XII 더 조디악 에이지는 파이널판타지 시리즈 12번째 작품을 베이스로 게임 디자인을 재구축하여 HD 리마스터판으로 선보이는 작품이다.

 

# 기타 소식

- 원이멀스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와 VR 게임 서비스와 고객확보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서비스 ‘STOVE VR’에 자사의 게임 타이틀 6종이 입점하고, 자사의 오프라인 매장 ‘브리즈 VR’ 카페에서는 ‘STOVE VR’ 플랫폼의 타이틀들을 공급해 상호 VR 콘텐츠 확충 및 VR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전략적으로 협력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 PC방 배틀’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유저라면 누구나 배틀그라운드 PC방에서 참여 할 수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KSL 시즌 3의 2주차 경기를 진행한다. 1경기에는 변현제 대 김성대, 2경기에는 박지수 대 김민철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 넥슨은 엘소드의 캐릭터 아이돌그룹 ‘trinityACE’의 첫 팬미팅을 5월 4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 오버더디쉬 시청점에서 유저 100을 대상으로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진행된다.

- 슈퍼셀은 클래시로얄의 e스포츠 리그 ‘클래시 로얄 리그’ 시즌1을 진행했다. 오는 6월 13일까지 펼쳐지며 선수들은 A, B조로 나눠, 총 66경기를 진행한다. 한국 대표팀으로는 킹존드래곤X, OGN 엔투스, OP 게이밍, 샌드박스 게이밍이 참가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