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명 이상 인력 투입해 24시간 통신 상황 모니터링 및 이재민 긴급 물품 지원

 

[게임플] 4일 오후 7시경 강원도 고성군에서 시작한 산불이 크게 번졌다. 현재는 어느 정도 진화가 된 상태며, 정부에서는 오늘(5일) 9시를 기해 ‘재난 사태’를 선포했다.

이번 산불로 여러 이동통신사들은 피해를 입은 통신 서비스를 복구하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SK텔레콤 또한 이날 발생한 고성, 속초 산불 통신 피해 복구를 완료하고, 현재 원활한 통신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화재로 인해 속초, 고성 간 일부 기지국과 케이블 손실 피해가 발생했으나, 주변 기지국 출력 조정 등을 통한 긴급 대응 및 신속한 복구활동으로 새벽 2시부터 서비스 복구 진행되었으며, 새벽 3시 반경 대부분의 피해시설은 복구가 완료되었다. 현재 비상 조치로 재난 지역 내 네트워크 서비스는 원활하게 제공되고 있다.

또한 SK텔레콤은 속초생활체육관 등 주요 대피소에 핫팩과 생수, 충전서비스 등 구호 물품 전달 및 현장 지원을 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현재 모든 서비스가 복구 완료 되었으나, 비상상황 긴급 대응을 위해 산불이 완전히 진화될 때까지 원활한 통신 서비스를 위해 이동기지국 8대도 대기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총 200명 이상의 인력을 투입해 24시간 동안 통신 상황 모니터링 및 현장 대응에 나설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