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한글판 플레이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올 1분기 중 정식 출시될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50명 이상의 매력 넘치는 미소녀들과 길드를 만들어 모험을 떠나는 게임이다.

- 룽투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할 예정인 캐주얼 게임 피버 바스켓의 사전예약 페이지를 오픈 하고 정식 런칭 준비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피버 바스켓은 노리숲과 팀 배틀 스포츠가 공동 개발한 스포츠 장르의 모바일게임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다양한 게임 내 캐릭터들에 대한 인기 코스플레이 작품들을 모은 ‘블리자드 코스플레이(Blizzard Cosplay)’ 화보집을 오는 13일 한국에서 정식 출간될 예정이며 이에 앞서 온라인 서점을 통해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글로 현지화 하여 출간되는 ‘블리자드 코스플레이’는 블리자드 캐릭터의 의상을 직접 만들어 입은 코스플레이어들을 담은 공식 화보집이다.

- 컴투스는 자사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1억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서머너즈 워’ IP 기반의 단편 애니메이션 ‘프렌즈 앤 라이벌’을 동영상 채널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동시 공개했다고 밝혔다.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제작한 ‘프렌즈 앤 라이벌’은 ‘서머너즈 워’의 스토리와 세계관을 기반으로 제작된 러닝타임 약 6분 가량의 단편 풀 3D 애니메이션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오프라인 체험 전시전 ‘카카오게임 뮤지엄’에서 초등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로 멘토링 및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 뮤지엄’은 지난해 10월, 카카오게임즈가 ‘카카오프렌즈’ 사업을 전개하는 카카오IX와 협업해 홍대 카카오프렌즈 뮤지엄에 개관한 전시 프로젝트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프렌즈레이싱, 검은사막 등 카카오게임의 대표 콘텐츠를 전시 문화와 접목해 새롭게 표현한 신개념 전시전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5일로 예정된 오버워치 리그 2019시즌 개막을 앞두고 여러 브랜드와의 스폰서 계약을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스폰서 브랜드는 코카콜라(Coca-Cola), 토요타(Toyota), T-모바일(T-Mobile), HP 및 인텔(Intel)이다.

- OGN은 오는 14일 밤 11시 케이블TV 예능 프로그램 ‘켠김에 왕까지’ 300회 특집을 방송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9년 11월 17일 방송을 시작한 ‘켠김에 왕까지’는 게임을 시키면서 밥 주고 재워주며 게임의 엔딩을 볼 때까지 ‘감금’시키는 게임 예능 프로그램이다.

- 게임브릿지는 ‘꿀템카페 컬처 라운지(이하 꿀템카페)’에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굿즈스토어 운영을 시작하고, 매주 금, 토 양일에 걸쳐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이벤트 매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홍대에 위치한 ‘꿀템카페’는 작년 11월 오픈과 함께 ‘던전앤파이터&사이퍼즈 In 홍대’가 진행됐으며, 올해 2월부터 두 번째 콜라보 행사로 배틀그라운드 상품 전시 및 판매가 시작된다.

- 라인콩코리아는 넷이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무협 MMORPG 난세: 영웅의 탄생의 사전예약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난세: 영웅의 탄생은 중국 실제 역사를 기반으로 문파와 진영간 대규모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무협 MMORPG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