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에 ‘세컨드 웨이브’의 메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본격적인 모험이 시작되는 단일 섬 구조의 ‘불안정 섬’이 여러 개로 모여 기승전결 스토리를 제공하는 ‘불안정 군도’를 도입했다. 이와 함께 지난 1월 추가한 ‘개인섬’에 게임 내 활동 성장 수준을 나타내는 ‘개인섬 개척도’와 장비 내 ‘개조 슬롯’을 추가하고 60레벨 이후 개인통신소에서 무기와 장비의 성능을 개선시키는 ‘기술 지원’을 추가했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 신규 카오스 레이드 및 군단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자쿰’, ‘인페르녹’ 보스가 각각 등장하는 ‘고대 에네르 광산’과 ‘인페르녹 최후의 결전’ 카오스 레이드 2종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파티원과 협동해 적을 물리치는 PVE 콘텐츠 군단전 ‘지크벤 루트’, ‘생태 실험 구역’ 2종을 선보였다.

- 넥슨은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소마' 캐릭터 4차 전직(태스크포스)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사냥터지기 팀 소속 소마는 뛰어난 치유 능력과 여러 종류의 ‘즉시 시전 공격기’를 가진 캐릭터로, 이번 4차 전직 업데이트를 통해 ‘태스크포스 팀: 좋은 친구들’에 합류했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매월 점수제로 진행되는 시즌제 투기장을 공개했다. 투기장은 다른 이용자들과 1:1 대전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유저는 비슷한 전투력을 가진 대전 상대와 매칭되어 경기를 즐길 수 있다.

- 라인콩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항해 MMORPG 대항해의길에 중남미 대륙을 추가하는 ‘수면우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19년 실시하는 첫 번째 업데이트인 ‘수면우림’에서는 신규 대륙과 신규 항해사를 비롯한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  2K는 전략 게임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의 두 번째 확장팩인 ‘몰려드는 폭풍’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확장팩에는 외교 승리와 세계 의회가 새롭게 도입된다. 또한 기술과 사회 정책이 근미래로 확장되고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새로운 시나리오, 8개의 새로운 문명, 9명의 새로운 지도자, 신규 유닛과 건물, 개선 사항들이 추가된다.

 

# 기타 소식

- 네오위즈는 대만 게임 퍼블리셔 카이엔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와 자사 모바일 야구 게임 진짜야구 슬러거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지 서비스 게임명은 ‘야구대왕(棒球大王)’으로, 2019년 3월 말 대만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빨간사자 아저씨', '조금 특별한 내 친구' 등 ‘2019 장애인권 교육용 그림책’ 2종을 출간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올해 총 6권의 ‘장애인권 교육용 그림책’ 출간을 예정하고 있으며, 이 달 '빨간사자 아저씨', '조금 특별한 내 친구' 등 2 종을 먼저 선보였다.

- 네시삼십삼분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수집형 RPG 삼국블레이드를 동남아 11개국에 정식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국가는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라오스, 캄보디아, 미얀마, 동티모르, 브루나이 등 11개국으로, 대만 게임 업체 게임드리머(Game dreamer Limited)가 서비스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란투게임즈가 개발 중인 테라 모바일(가칭)의 정식 게임명을 테라 클래식으로 확정하고 새로운 BI를 최초 공개했다. 테라 클래식은 온라인 게임 테라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이다.

- 넥슨은 모아이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할 신작 하이엔드 MMORPG 트라하의 사전 예약 첫 날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앞서, 넥슨은 14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트라하의 출시 일정과 서비스 계획을 공개하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 넥슨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꿀템카페 컬처 라운지에 '네코제스토어'를 새롭게 열었다. 네코제스토어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 등 넥슨 IP를 활용해 직접 만든 2차 창작물을 판매하는 오프라인 상설매장이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된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북미와 아시아 지역에서 앱스토어 실시간 매출 순위 10위권에 올랐다고 밝혔다. 미국에서는 9위를 기록했으며 캐나다와 싱가포르, 홍콩에서는 각각 3위, 2위, 4위에 이름을 올렸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이 한국 시간 공식 개막했다고 밝혔다. 2019 시즌 오버워치 리그에서는 상금 총액 500만 달러(약 56억 3,000만원)를 두고 전 세계 연고지를 대표하는 20개 팀이 맞붙는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