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한 PC온라인 신작 어센던트 원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부터 약 4개월 간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으로 체험 서비스를 제공한 ‘어센던트 원’은 유저 의견 반영 및 밸런스 조정 작업 과정을 거쳐 본격 서비스에 돌입한다.

-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풀체인지’의 네 번째 시리즈로 건물 탈출 모드 ‘EXIT: 엘리베이터’를 업데이트했다. ‘EXIT: 엘리베이터’는 최대 4인이 함께 건물 내 함정과 적에 맞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건물을 탈출하는 모드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G23’ 3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지난 여름 챕터7과 함께 추가한 전투 콘텐츠 ‘테흐 두인 미션’의 새로운 임무 ‘깨어난 심해의 군주’를 오픈했다.

- 올엠(은 자사에서 개발한 모바일 신작 캐릭터 배틀 보드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DICE Of LEGENDS)가 챔피언 스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4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한 챔피언 스킨은 ‘큐피드 코코’, ‘광대 밴디트’, ‘마술사 헬라’까지 모두 3종이다.

- 넥슨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최상위 레이드 던전 ‘프레이-이시스’를 업데이트 했다. ‘안톤’, ‘루크’, ‘핀드워’에 이어 네 번째로 선보이는 ‘프레이-이시스’ 레이드는 열 두 명이 팀을 이뤄 공략 가능한 95레벨 최고난도 던전이다.

- 조이시티는 모바일 보드 게임 주사위의 신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신규 맵 ‘달콤한 인생’이 추가되었으며, 매 턴마다 통행료를 증가시키는 ‘초코 베팅’과 트랩을 설치하는 ‘캔디 베팅’도 업데이트됐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신규 던전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시공의 균열’에 새롭게 선보이는 던전 ‘어스웜의 둥지’는 봉인에서 풀려나 지하 광산까지 도주한 어스웜을 찾아 잠재워야 하는 스토리이다.

- 액토즈소프트는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시공의 돌풍’ 이벤트 던전을 변경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지난 1월 업데이트에서 선보인 ‘시공의 돌풍’ 이벤트 던전 ‘바커스 x 바커스 x 바커스’를 ‘체험! 드네 현장!’ 이벤트 던전으로 변경했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파이널 블레이드에 서비스 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영웅 2종인, 술사 강림 영웅 ‘팔미라한'과 술사 초월 영웅 '귀 팔미라한'이 추가됐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월트 디즈니 재팬 유한회사와의 라이선스 계약에 기반하여 2019년 닌텐도 스위치용 소프트 디즈니 썸썸 페스티벌의 한국어판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디즈니 썸썸 페스티벌은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파티 게임으로 최대 4명까지 함께 플레이가 가능하며, 온라인 접속을 통해 전 세계의 게이머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 그라비티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 던브레이크xRO콜라보의 첫 번째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모험 2-9장을 완료하면 접속할 수 있는 ‘영원의 탑’과 모험 3-9를 완수하면 즐길 수 있는 ‘극한시련’ 던전을 추가했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닌텐도 스위치용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 이야기(한국어판)를 2019년 국내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는 오리지널 세계 ‘시젠타운’을 무대로 ‘도라에몽’에 등장하는 ‘진구’를 비롯한 다양한 캐릭터들이 활약을 펼치며, 농장과 마을을 함께 발전시키는 것이 주된 콘텐츠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PS4, 엑스박스원 용 점프포스(한국어판)가 발매되었다고 밝혔다. 점프포스는 ‘원피스’, ‘드래곤볼’, ‘나루토‘ 등 ‘주간 소년점프’의 작품 속 캐릭터가 등장하는 전투 액션 게임이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박철순(’82, OB)과 백인천(’82, MBC)을 신규 레전드 선수 카드로 추가했으며, ‘시그니처(Signature)’ 카드로 박석민(’16 NC, ’15 삼성)과 정우람(’18 한화, ’04 SK) 등 타자 10명, 불펜 투수 17명도 새롭게 업데이트했다. 또한 1982~1983년도에 활약한 342명(EX 등급 4명, 포텐셜 등급 24명 등 특수카드 포함)의 선수 카드도 함께 공개했다. 

 

# 기타 소식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한국시간 15일 개막되는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을 기념해 롯데시네마 잠실 월드타워점에서 ‘2019 시즌 뷰잉 파티’를 개최한다. 본 이벤트는 2019 시즌 개막을 기념해 국내 팬들이 한 자리에서 응원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15일과 22일 2차례 진행된다.

- 넷마블은 2019 프로야구 시즌 개막을 맞이해 모바일 리얼 야구게임 이사만루2019의 대규모 업데이트 관련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3월 예정된 2019 시즌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에는 각 선수별 사전 동작과 90~93년도 선수를 새롭게 선보이는 것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가 대거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 사전등록 이벤트는 대규모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된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의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프렌즈타운은 퍼즐과 꾸미기 요소를 결합한 신규 모바일 게임으로, 퍼즐을 플레이해 ‘카카오프렌즈’가 꿈꾸는 ‘타운’을 만들어간다는 스토리가 특징이다.

- 게임빌은 빛의 계승자의 1주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컴투스 서머너즈 워의 캐릭터 ‘아크엔젤’과 ‘발키리’를 빛의 계승자에 등장시킬 예정이며, 이 외에도 ‘월드배틀’과 ‘잠재 능력 시스템’ 등 신규 콘텐츠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