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스마일게이트 RPG는 자사 MMORPG 로스트아크에 신규 길드 콘텐츠 ‘실마엘 전장’을 오픈했다. 실마엘 전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길드간 경쟁 콘텐츠다. 각 대륙별 대도시를 통해 입장 가능한 실마엘 전장에서 특정 거점을 차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실시간 PVP 대결로 승부를 겨루는 ‘길드 대전’과 강력한 몬스터를 누가 더 빠르게 처치하는지 겨루는 ‘토벌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 팡스카이는 판타지 소설 '리그너스 대륙전기'를 게임화한 모바일 MMORPG 리그너스 대륙전기를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 양대 마켓에 동시에 출시했다. '리그너스 대륙전기'는 퓨전 게임 소설로, 게임을 좋아하는 평범한 회사원이 게임 속 세계를 여행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 넥슨은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 크로스를 일본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다크어벤저 크로스는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 중인 다크어벤저3의 일본 버전이다.

- 위메이드는 자사 액션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코스튬 ‘만두’를 공개했다. 새롭게 등장한 ‘만두’는 김이 모락모락 피어나는 모자와 의상을 통해 귀여운 만두 요정의 모습을 연출할 수 있는 코스튬이다.

 

# 기타 소식

-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19에서 기조연설을 진행하고 역대 최대 규모의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분야의 세션 및 행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GDC는 3월 18일부터 22일(북미 시각)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의 모스콘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유니티는 GDC의 첫 날인 3월 18일 오후 5시부터 모스콘 컨벤션센터 인근의 미션 스트리트에서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 팡스카이는 모바일 SRPG 삼국 어웨이큰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엔씨소프트는 MMORPG 리니지2에 신규 서버 ‘윈드’를 오픈 한다고 밝혔다. 2018년 공개된 ‘아덴’, ‘아덴+’ 서버에 이은 3번째 무료 서버다. 리니지2 모든 이용자는 윈드 서버에 무료로 접속할 수 있다. 윈드 서버는 기존 아덴 서버와 동일한 서버 환경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