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2년만의 성과

[게임플]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 / 이하 펍지)가 오늘(7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 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6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무역의 날 기념식은 무역의 균형 발전에 기여한 기업, 수출업체 종사자, 특수유공자, 기관을 대상으로 그 공로를 인정하고 국가적으로 수출을 장려하고자 매년 진행되는 행사다. 
 
펍지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를 스팀에 출시한지 2년만에 6억불 수출의 탑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스팀 얼리억세스로 글로벌 게임 시장에 첫 선을 보인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6월 모든 플랫폼에 걸쳐 전 세계 플레이어 수 4억 명을 돌파했으며, PC와 콘솔을 포함한 누적 판매량은 5500만 장을 넘겼다. 모바일 버전은 출시 8개월 만에 중국 제외 누적 다운로드 수 2억건을 돌파했다.
 
 
펍지주식회사는 지난 7월 독일 베를린에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PUBG Global Invitational 2018(국문 표기: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첫 대회인 ‘2018 펍지 모바일 스타 챌린지’도 최근 두바이에서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세계 대회 무대에서 잠재력을 입증했다.
 
펍지 김창한 대표는 “배틀그라운드로 전세계 유저와 소통하고 그 결과가 국내 무역 산업 발전으로 이어져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배틀그라운드 IP를 폭 넓게 확장하고 대표 한국 게임으로 국내 경제에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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