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10시경부터 사이트 접속 불가, 11시 40분 복구 완료

현재 유튜브 접속 시 화면

[게임플]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이 불가능한 현상이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현재는 사이트의 복구가 완료된 상태다.

오늘(17일) 오전 10시경부터 유튜브 서버 접속이 이뤄지지 않았다. 사이트 접속 시 재생 목록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거나,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문제가 계속 발생한 것이다. 간헐적으로 정상 접속이 되는 경우도 있었으나 대부분이 접속이 되지 않는 상태가 지속됐다.

이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호주 등 전세계적으로 발생했다. 레딧 등 여러 외신이나 커뮤니티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다뤘으며, 오류가 발생한지 1시간이 지난 11시경 한국에서도 해당 현상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이에 유튜브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유튜브, 유튜브TV 및 유튜브 뮤직 액세스에 대한 신고에 감사한다”라며, “구글은 현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불편을 끼쳐 사과드린다”라고 전했다.

서버 오류는 발생한지 약 1시간 40분이 지난 11시 40분경 복구가 완료됐다. 현재는 사이트에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하며, 재생 또한 문제 없이 기능하고 있다. 네티즌들은 “유튜브가 터진 것은 처음 본다”, “나만 그런 줄 알았는데 다들 그런거였구나”, "그래도 빨리 복구되서 다행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