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에 ‘미니게임 스테이션’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미니게임 스테이션은 ‘곡식창고 습격사건’, ‘메이플 빙고’, ‘미션 투 스페이스’, ‘초능력 윷놀이’, ‘OX 퀴즈’ 등 미니게임 5종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미니게임 3종을 선보인 후 순차적으로 게임 2종을 도입하며, 게임 결과에 따라 미니게임 스테이션 상점을 이용할 수 있는 코인을 지급한다.

-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의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유저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서는 ‘신규 전설 선수 사이퍼’를 새롭게 만나볼 수 있으며, ‘신규 2종 스킨’ 및 ‘유니크 스피릿 스톤 5종’이 추가된다.

- 웹젠은 어제(8월 23일), 아크로드 어웨이크의 업데이트 점검시간을 갖고 기존 도감과 가디언 콘텐츠를 확대하는 ‘마혼전’, ‘가디언 탐험’, ‘가디언 소울’ 등의 새로운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마혼전’은 도감에서 활성화된 몬스터를 해당 기능에 출전시켜 몬스터 종류에 따라 조합 효과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몬스터길들이기 for Kakao에 신규 파괴신장 캐릭터, 장비, 스테이지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진패왕 흑권’은 높은 방어력과 물리 피해 면역 등의 능력을 갖고 있으며, 동일한 파괴신장 캐릭터를 재료로 사용해 15단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진패왕 흑권’ 업데이트에 맞춰 캐릭터의 능력치를 더욱 상승시켜줄 무기, 방어구, 목걸이, 반지, 보주 등 장비 5종도 함께 선보였다.

 

# 기타 소식

-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스컴 2018(Gamescom 2018)’이 열린 독일 쾰른에서 글로벌 게임유저들과의 네트워킹 행사 ‘카카오게임즈 커뮤니티 파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2일(현지시간) 저녁 쾰른 인근 오픈바에서 열린 행사는 카카오게임즈의 유럽법인(Kakao Games Europe B.V.)의 주최로, 전세계 게임인들과의 교류 및 네트워크 확보를 위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됐다.

- 게임빌은 내달 1일, 서울 상암동 ‘OGN E-Stadium GIGA Arena’에서 열리는 세계 최초 MLB 모바일게임 e스포츠인 ‘2018 MLB Perfect Inning eSports Series’ 관람 신청이 오는 26일 마감된다고 밝혔다. 참가 선수 모집은 160여 명의 선수들로 1주일 만에 마감되었으며, 현장 관람 신청도 쇄도하고 있다.

-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 2018)’ 아시아퍼시픽컵 본선 출전 선수 8명의 선수 카드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선수 카드는 서머너즈 워 최초 플레이 일자와 월드아레나 최고 기록, 던전 완료 시간, 주 사용 몬스터 등 선수 특징과 전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핵심 정보들을 담았으며, 경기 관람을 돕기 위해 대회에 앞서 사전 공개됐다.

- 올엠은 자사에서 개발한 신작 캐릭터 배틀 보드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를 공개하고 오는 30일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캐릭터 배틀 보드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는 크리티카, 루니아 시리즈 등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널리 알려진 개발사 올엠의 신작 게임으로 보드게임 특유의 경쟁 시스템과 캐릭터를 활용한 배틀 요소가 특징이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에 이달 말 실시를 앞두고 있는 대규모 업데이트 ‘사다르의 그림자’에 대한 내용을 밝혔다. 오는 8월 30일 실시할 예정인 이번 업데이트는 PC 게임으로 치면 확장 팩에 가까울 정도로 풍성한 신규 콘텐츠들을 추가할 예정이다.

- 넷마블은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에 필드 몬스터 시스템과 외형이 모두 변경되는 ‘전장 대격변’ 업데이트를 오는 8월 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장 대격변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다크슬레이어와 드래곤의 변경이다.

- 팡스카이는 캐주얼 그래픽의 모바일게임 신작 루나크로니클을 공개했다. 이어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등록 이벤트에 돌입했다. 루나크로니클은 2010년 이야소프트가 개발, OBT를 시작한 루나온라인 IP를 활용한 캐주얼 모바일 MMORPG다.

- 넥슨은 24일 ‘제 3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NYPC)’의 온라인 예선 참가자 수가 4,500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NYPC의 온라인 예선은 8월 22일부터 31일까지 열흘 간 진행되며,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 엔씨소프트는 ‘버프툰(BUFFTOON)’이 NC 다이노스와 함께 ‘버프툰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버프툰은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웹툰, 웹소설 플랫폼이다. 엔씨소프트는 9월 8일 15시에 창원마산야구장에서 버프툰 데이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