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전체소식

- 엘엔케이로직코리아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온라인 게임 ‘붉은보석’이 22일 5번째 밸런스 조정 캐릭터로 강신술사와 전직 3종 스킬 밸런스를 조정하고 접두사 시스템을 개편됐다. 강신술사 역시 이미 개편된 타 직업들과 비슷하게 스킬 효율 향상을 체감할 수 있도록 일부 액티브 스킬을 리액션, 패시브 스킬화 하여 활용도를 높였고, 어둠 속성 대미지 증가, 공격 횟수 증가 등 대부분의 스킬이 상향 조정 됐다.

- e스포츠 대회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플레이-인 스테이지 경기가 전석 매진됐다. 오는 10월 1~4일, 6~7일 서울 종로구 소재의 그랑서울 3층 ‘LoL PARK’에서 진행되는 이 경기는 지난 21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티켓 판매가 개시됐다. 그 결과 총 6일의 경기 일정으로 매일 400석씩 전석 1만원의 유료 티켓 2,400장이 약 1시간 만에 모두 매진됐다. 특히 주말에 진행되는 10월 6~7일 경기 티켓은 판매 개시 13분 만에 빠르게 판매가 완료됐으며, 주중에 진행되는 10월 1~4일 경기 티켓도 최대 53분 만에 매진됐다.

-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을 기념해 라이엇게임즈가 주최하고 세마스포츠마케팅이 주관 운영하는 ‘LoL RUN – 2018 월드 챔피언십을 향해(이하 LoL RUN)’ 행사를 9월 29일 개최된다. LoL RUN은 LoL 플레이어들과 롤드컵에 진출하는 3개 팀이 함께 참여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다.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22일 신규 진화장비 ‘플래시 헬멧’을 공개했다.‘플래시 헬멧’은 전기가 흐르는 빛으로 변신해 압도적인 속도로 이동하며 주변을 감전시키는 아이템. 1차 진화를 하면 발사할 수 있는 전류의 개수가 증가하며, 궁극 진화 시 보다 오랜 시간 동안 변신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방향 회전 기능이 추가된다.

- NHN빅풋이 개발하고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서비스되는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이 2018년 시즌 상반기 선수 업데이트를 진행됐다. 2018 시즌 타자 가운데 최소 50타석 이상, 투수의 경우, 최소 10이닝 이상 기록 보유 선수 가운데 새롭게 등록된 316명의 선수 외에도 2018 올스타전에 출전한 선수 48명 등 총 364명이 추가돼 새롭게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가장 눈에 띄는 선수는 서울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입단 첫해 20홈런을 터트리며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키고있는 KT위즈의 강백호 선수다. 이 외에도 삼성 라이온즈의 양창섭, 롯데 자이언츠의 한동희, 한화 이글스의 정은원 등 루키를 비롯, 두산에서 KT로 이적한 더스틴 니퍼트, 한화의 제라드 호잉, NC의 왕웨이중 등 외국인 선수들도 새롭게 등록됐다.

-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기운이 불끈불끈 특급 한방 삼계탕’ 이벤트를 실시한다.엔씨(NC)가 무더위에 지친 이용자를 위해 준비한 특별 이벤트다. 이용자는 오늘(22일)부터 9월 19일까지 참여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블소 이용자는 일일도전과 주간도전을 완료해 ‘삼계탕’과 ‘특급 한방 삼계탕’을 얻을 수 있다. 삼계탕은 ‘진귀한 한약재’를 사용해 ‘특급 한방 삼계탕’으로 만들 수 있다. 진귀한 한약재는 접속 시간 보상과 화룡 일일 퀘스트(심연의 화염)를 완료해 획득 가능하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의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 시즌2에 여름맞이 업데이트의 마지막으로 ‘카오스 제로의 숨겨진 보물상자’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1년 여만에 보물찾기 이벤트가 다시 실시된다. 보물찾기는 이용자들이 매시 정각 공원 내에 무작위로 생성되는 100개의 투명상자를 찾아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에서 찾아야 하는 보물은 총 4종의 상자로, 나무와 고급상자에서는 바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화려한 상자와 찬란한 상자는 각각 2자리와 3자리 비밀번호를 맞춰 열어볼 수 있다. 이용자들은 레이더에 감지되는 상자를 찾아 상자 내 아이템을 꺼내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충분히 득템의 기쁨을 만끽할 수 있도록 트레져헌터 코스튬과 데스나이츠 영혼석, 진귀한 카오스 유물상자 등의 아이템이 마련돼 있다. 이번 이벤트는 22일 이후부터 내달 19일 점검 전까지 참여할 수 있다.

-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의 세계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 2018)’ 대륙컵 본선이 이달 25일 일본 도쿄 아시아퍼시픽컵을 시작으로 약 한달 간 전세계에서 펼쳐진다. 지난 6월 선수 모집을 통해 대회 시작을 알린 ‘SWC 2018’은 7월부터 매주 각 지역별 온∙오프라인 예선전을 실시하고 아메리카컵(4명)∙유럽컵(8명)∙아시아퍼시픽컵(8명) 등 총 20명 본선 진출자 선발을 완료했다. 선수들은 오는 10월 13일 한국 서울에서 개최되는 ‘SWC 2018’ 월드결선 출전을 위해 대륙컵 본선에서 다시 한 번 승부를 겨룬다. 먼저 오는 25일 오후 일본 도쿄 빅 사이트 티에프티 홀(Big Sight TFT Hall)에서 열리는 ‘SWC 2018’ 아시아퍼시픽컵은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지역 대표 선수를 선발하기 위한 본선 무대로, 8강 토너먼트 경기로 펼쳐진다. 선수는 한국을 포함한 다양한 아시아권에서 열린 지역 예선전을 통해 선발됐으며, 본선에서 지역을 대표할 총 3명의 월드결선 진출자를 가린다. 이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아메리카컵’(9/8), 독일 베를린에서 ‘유럽컵’(9/22)이 2주 간격으로 개최되며, 각각 2명의 지역 대표를 선발해 총 8명의 선수들이 오는 10월 서울에서 ‘서머너즈 워’ 최강자를 가리는 최후의 결전을 벌인다. 특히 ‘SWC 2018’ 대륙컵 본선은 경기장을 찾은 관객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현장으로 꾸며진다. 다양한 현장 이벤트, 코스플레이, 에프터파티 등 지역에 따라 개성을 살린 즐길거리를 마련해, 게임을 통해 하나가 되는 새로운 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 게임빌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글로벌 초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2.0 RE:START'를 타이틀로 다시 시작하는 ‘빛의 계승자’를 콘셉트로 한 첫 시즌급 업데이트라서 주목된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대대적인 콘텐츠 업그레이드에 나섰다. 출시 후 최초로 ‘서번트 초월 시스템’을 선보였으며, 각성 단계를 5차까지 총 3단계 추가했다. 더불어 신규 5성 서번트 ‘르노어’를 추가하고 아바타 ‘레토’, ‘샬롯’, ‘그레텔’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외에도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업데이트 콘텐츠들도 눈길을 끈다. 던전 공략 시 다른 유저들이 일정 기간 동안 클리어한 파티를 기준으로 캐릭터를 추천해주는 ‘추천 캐릭터’ 기능과 ‘친구 맺기’, ‘우정 포인트 주고 받기’ 등이 가능한 ‘친구 시스템’과 ‘서번트 관계 효과’ 등을 탑재했다. 특히 공식 카페를 통해 업데이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유저들과 공유하여 호평 받고 있다. 업데이트 준비 과정을 공개하고 별도 Q&A 게시물을 통해 유저들의 질문에 개발진이 일일이 답변하며 유저들과의 소통에도 힘을 쏟고 있다. 더불어 ‘빛의 계승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5성 확정 소환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