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에 첫 번째 확장팩 ‘사다르의 그림자’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첫 대규모 업데이트인 ‘사다르의 그림자’는 신규 맵 ‘사다르 고지’ 추가와 함께 게임 최고 레벨 확장과 신규 던전 추가 등을 골자로 하고 있으며, 난이도가 한층 더 강화된 신규 콘텐츠를 대거 선보이는 만큼 각 서버당 ‘영웅 폴라리스’ 던전을 클리어한 총 인원이 25명 이상이 될 경우 순차적으로 열리는 방식을 채택했다.

- 넥슨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카이저에 특화 서버 ‘카오스’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카오스는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돕고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한 특화 서버다. 경험치 3배 혜택을 제공하고 PK 사망 시 경험치 일부를 차감하는 등 이용자 간 경쟁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 넷마블은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에 ‘전장 대격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펜타스톰에 이번 전장 대격변 업데이트로 필드 몬스터 시스템과 외형이 모두 변경되는 등 대규모의 변화를 선보인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곰돌이랜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곰돌이랜드’는 83레벨 이상의 유저가 최대 4인까지 입장할 수 있는 신규 던전이다. 폭주한 곰인형 ‘자이언트 클론 그레모리’로부터 ‘곰돌이랜드’를 지켜내는 것이 미션인 해당 던전에서는 ‘증폭기제 앰플’, ‘그레모리의 일반 차원 상자’ 등 다양한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얻은 재료는 신규 마스코트를 비롯해 다양한 그레모리 전용 액세서리 아이템의 제작에 사용된다.

- 와이디온라인은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에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신규 캐릭터 ‘[태고] 파니메르’를 새롭게 선보인다. 파니메르는 어둠속성 및 물속성 캐릭터의 공격력과 체력을 증가시키는 리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1회 부활 스킬과 더불어 부활 시 7턴 동안 공격력이 대폭 상승하는 강력한 능력을 자랑한다.

 

# 기타 소식

- 넷마블문화재단은 국립특수교육원 및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장애학생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 새로운 세상과 마주하기' 주제로 ‘2018 특수교육 정보화 컨퍼런스’를 29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오는 9월4일 개최되는 ‘2018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사전 행사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는 전국 특수학교 교장(감) 및 교사, 특수학급 설치교 교장(감) 및 교사, 통합학급 교사, 교육전문직, 고등교육기관 교직원 및 대학원생 등 300명을 대상으로 국립특수교육원 대강당에서 열렸다.

- 웹젠은 뮤 레전드의 ‘블랙팬텀’ 업데이트 사전예약 이벤트 페이지를 열어 접수를 받고, 신청자 전원에게 여러 보상을 제공하는 기념 이벤트와 9월에 진행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 핵심인 ‘블랙팬텀’은 뮤 레전드에 두 번째로 추가되는 신규 캐릭터로, ‘정수’를 이용해 강력한 연계 기술을 구사하는 마법 계열 클래스다.

-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한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신규 DLC ‘소녀전선 콜라보레이션 팩’을 9월 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이번 콜라보 DLC는 소녀전선 OST ‘Frontline’, ‘What am I fighting for?’, ‘Barbarous Funera’ 3곡으로 구성돼있다.

- 네오위즈는 자체 제작 모바일 리듬게임 탭소닉TOP에 등장하는 전설의 아이돌 LENA의 두 번째 미니 앨범 ‘너랑 있으면’을 발매했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너랑 있으면(To Be With You)’와 ‘Goodbye’가 수록돼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