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우승컵을 들어올릴 수 있을까

[게임플]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FPS게임 오버워치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2 결승이 코앞에 다가왔다. 

이번 대회의 결승은 러너웨이와 콩두 판테라의 대결로 압축된 상황. 이들 두 팀은 오는 8월 11일(토) 서강대학교 체육관에서 국내 최강팀의 타이틀을 건 대결을 펼친다.

자타가 공인하는 전통의 강호인 러너웨이는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2를 통해 지난 시즌보다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며 승승장구 중이다.  이번 정규 시즌에서 4승 1패의 준수한 기록으로 A조 2위 시드를 차지했으며, 지난 시즌 우승팀 X6-게이밍을 세트 스코어 4:0으로 가뿐하게 압도하는 등 내용 면에서도 시즌 내내 매서운 모습을 보였다.

러너웨이는 플레이오프 8강에서 MVP 스페이스를 상대로 2세트 무승부를 포함, 풀세트 접전을 끝에 단단한 팀워크를 기반으로 뛰어난 운영 능력을 보여주며 3:1로 따돌렸다. 이어 지난 8월 5일(일) 플레이오프 준결승전에서 B조 1위로 올라온 강팀 엘리먼트 미스틱을 상대로 다시 3:1 승리를 거두며 결승에 진출했다. 

흥미로운 것은 이런 러너웨이가 정규시즌에 거둔 유일한 패배가 결승 상대인 콩두 판테라에게 기록했다는 점이다. 러너웨이에게는 이번 결승이 '리벤지 매치'의 의미도 함께 지닌다.

또한 오버워치 APEX 시절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둬왔던 러너웨이는 매번 우승 문턱에서 미끄러져 ‘무관의 제왕’이라 불리우며 아쉬움을 남겼다. 이런 아쉬움을 이번 대회 우승으로 달랠 수 있을지도 관심사다.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2에서 최고의 기세를 이어가고 있는 러너웨이에는 3명의 공격, 2명의 돌격, 2명의 지원, 그리고 1명의 플렉스(Flex)까지 총 8명의 선수들이 활동하고 있다. 모든 선수들이 다양한 영웅 선택의 폭을 활용하여 특히 난전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 러너웨이가 콩두 판테라를 쓰러트리고 이번 시즌 우승컵을 차지할 수 있을지 팬들의 관심이 고조된 상태다.

러너웨이의 원년 멤버 ‘Haksal’ 김효종은 수준 높은 겐지 플레이로 유명한 선수다. 특히 공격적으로 적진을 뚫고 들어가 진영을 흔들고 상대의 시선을 분산시키는 등 난전에 능하며, 적절한 시점에 전장의 중심에서 용검을 활용해 다수의 적을 제압하며 팀이 유리한 위치에 설 수 있도록 돕는다. 최근에는 트레이서, 파라 등 다른 공격 영웅들로 팀에 기여하는 등 영웅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Stitch’ 이충희는 팀의 상징적인 공격수다. 그는 트레이서를 활용한 적진 교란은 물론, 위도우메이커, 맥크리, 자리야등 폭넓은 공격 영웅을 소화하며 슈퍼플레이를 연출해 내는 스타다.

러너웨이의 화력을 담당하는 또 다른 선수로는 ‘Hooreg’ 이동은이 있다. 오버워치 리그 런던 스핏파이어에서 활약하기도 한 이동은은 다양한 영웅 선택 폭이 장점이다.

다양한 공격 영웅들을 섭렵한 ‘SeoMinSoo’ 서민수는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영웅을 선택해 팀에 기여하는 선수다. 적 진영으로 용감하게 돌진해 진영을 파괴하는 플레이에 능하며 이런 공격적인 플레이를 보여주면서도 체력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적들의 움직임을 읽어내는 능력이 빼어나다.

‘Jjanu’ 최현우는 이번 대회 최고의 D.Va 유저로 손꼽힌다. 포지션은 돌격으로 엘리먼트 미스틱과의 지난 4강전에서도 그의 넓은 전장 활용 능력이 빛을 발하며 교전을 유리하게 이끌었다.

탱킹을 하면서 생존도 함께 하는 ‘BUMPER’ 박상범은 이번 시즌 팀의 중심에서 든든한 탱커로 활약 중이다. 윈스턴 뿐만 아니라 라인하르트로도 특유의 센스를 바탕으로 팀의 방패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Twilight’ 이주석은 팀의 지원 포지션을 담당한다. 그는 묵묵히 팀의 뒤에서 아군의 체력을 책임지는 것은 물론, 적군의 빈틈을 노려 공격 타이밍을 확보해내는 것에도 능숙하다. 주요 픽으로는 젠야타, 아나 등 서브힐러 포지션과 로드호그 같은 서브탱커 포지션을 넘나든다.

메인 힐러로 활약중인 ‘Slime’ 김성준은 메르시를 주로 사용한다 뛰어난 생존 능력을 바탕으로 팀의 전반적인 체력을 책임지고 있다. 특히 루시우와 메르시로 다양한 지형을 넘나들며 상대를 제압하는 플레이까지 보여주는 등 만능형 지원가로 주목받는 선수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2 결승전은 MBC스포츠플러스2 채널 및 오버워치 e스포츠 트위치 공식 채널(twitch.tv/playoverwatch_kr) 을 통해 생중계되며 이인환 캐스터, 이승원, 황규형 해설이 중계방송을, 이대현 캐스터 및 장지수 해설이 분석실을 맡는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