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이 넘었으나 여전히 주목받는 별이되어라!

[게임플] 게임빌의 별이되어라!가 지난 20일 진행한 시즌 6 업데이트 ‘신세계’를 통해 매출 순위가 급등하며 업데이트 후 애플 앱스토어 매출 26위, 구글 플레이 33위까지 상승했다. 업데이트 전 순위와 비교해 100계단 이상 급격히 상승한 것으로 다시 한번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를 증명했다는 평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특히 게임빌과 플린트 양사가 야심차게 준비한 업데이트다. 출시 4년이 넘었지만 출시 초반에 느꼈던 본연의 재미를 느끼게 하는 것에 집중했던 업데이트인 만큼 효과가 큰 것으로 풀이된다. 게임 스토리의 메인이 되는 ‘5대 위상’의 새로운 모습이 공개되며 호응을 얻고 있고, 재화 수급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도록 ‘핸즈 오프 모드’ 기능 등 유저 편의성 개선에도 집중한 업데이트다.

별이되어라!는 지난 2014년 2월 출시 후 현재까지 4년 반에 이르는 기간 동안 꾸준한 인기를 고수 중인 대표 모바일게임이다. 대작 MMORPG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금 ‘순위 역주행’을 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또, 별이되어라!는 흥행 주기가 짧다는 인식이 강했던 모바일게임에 대한 인식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게임이다. 게임성과 꾸준히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있다면 4년이 넘어도 장기 흥행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실제로, 이 게임은 현재까지도 신규 캐릭터 추가와 신규 던전, 편의성 개선 등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를 지속해오고 있다.

게임빌 관계자는 “별이되어라의 장기 서비스는 유저들의 성원과 관심이 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유저들과 함께 발전하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피드백과 의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