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전장 ‘알터랙 고개’, 신규 영웅 ‘이렐’ 공개

케이오 밀커 디렉터

[게임플]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는 지난 5월 31일 서울 삼성구 소재의 파르나스타워에서 자사의 게임 히어로즈오브스톰(이하 히오스)에 관한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블리자드 본사와의 화상 중계로 진행된 이번 공동 인터뷰에는 블리자드의 케이오 밀커(Kaeo Milker) 디렉터, 매튜 쿠퍼(Matthew Cooper) 디자이너, 매트 빌러스(Matt Millers) 디자이너가 참여해 신규 콘텐츠에 대한 설명과 질의에 답변했다. 또한 히오스에 새롭게 추가될 신규 콘텐츠도 함께 공개됐다.  

새롭게 추가 되는 ‘알터랙 고개’는 세 개의 공격로가 있는 전장으로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알터랙 계곡을 모티브로 히오스에 맞게 이식한 것이 특징이다. 케이오 밀커는 “디아블로, 스타크래프트, 오버워치까지 등장했으나 가장 큰 세계관이 등장하지 않았다”며, “때문에 이번 업데이트로 워크래프트 세계관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매튜 쿠퍼 디자이너는 ‘알터랙 고개’의 특징으로 주기적으로 활성화되는 포로수용소를 설명했다. 적의 수용소를 차지하게 되면 기병대가 등장하게 되는데 전장에 있어 여러 버프를 주기 때문에 주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덧붙였다.

더불어 가장 중요한 ‘핵’의 경우, ‘알터랙 고개’에서는 사령관으로 대체됐다. 호드 진영에서는 드렉타르가 등장하며, 얼라이언스에서는 반다르 스톰파이크가 등장한다. 사령관들은 돌진, 소용돌이 공격을 하며, 일정 범위(참호) 이상으로는 벗어나지 않는다. 만약 영웅들이 범위 이상으로 벗어날 경우 생명력을 다시 회복한다.

이외에도 요새, 성채, 약탈자 돌격병, 산악 거인 우두머리 등 워크래프트 세계관이 전장에 다수 구현됐으며, 기본 돌격병도 워크래프트에서 보던 유닛으로 등장한다.

블리자드는 새로운 전장과 함께 신규 영웅인 ‘이렐’도 공개했다. ‘이렐’은 근거리 전사, 메인 탱커의 기질을 가지고 있어 튼튼하며, 무력화 기술이 많기 때문에 전투가 지속될수록 강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약점으로는 적의 군중제어에는 약하며 높은 기동성을 갖춘 적에게도 취약한 모습을 보이는 것인데, 메인 탱커의 덕목을 대부분 갖추고 있고 기술 모두가 정신을 집중한 후 강해지는 타입이기 때문에, 구상만 잘한다면 큰 위력을 발휘 할 수 있는 영웅이다.

특히 W 스킬인 ‘정의의 망치’는 최대 충전 시 적중 당한 적들을 기절 시키며, E 스킬 ‘응징의 격노’는 대상 지역으로 돌진하는 효과를 지녔기에, 두 스킬을 잘 이용한다면 교전에 있어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궁극기인 R 스킬 ‘헌신적인 수호자’와 ‘신성한 대지’는 피해 흡수와 방어력 증가 옵션이 존재하기에 탱커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해낼 수 있다.

업데이트와 함께 블리자드는 ‘알터랙의 메이라’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호드와 얼라이언스 중 원하는 진영을 선택한 뒤 총 4단계의 미션을 거치게 되며, 그에 따른 보상으로 전리품 상자, 탈 것 등이 지급될 예정이다.

콘텐츠 설명 이후에는 그와 관련한 질의응답이 오갔다. 질의응답에는 화상 인터뷰에 참석했던 케이오 밀커 디렉터, 매튜 쿠퍼 디자이너, 매트 빌러스 디자이너가 자리해 답변했다.

아래는 이날 오갔던 질의응답 전문이다.

매튜 큐퍼 디자이너

Q: 기존의 알터렉 계곡에서, 이번 전장에 어떤 것을 중점으로 구현하려 했는지 궁금하다. 사실 계곡의 구현이 조금 약한 면도 없지 않아 있다.

A: (매튜 쿠퍼) 알터렉 계곡 느낌을 많이 가져오려 했다. 사령관을 핵으로 변경했다거나, 공격로를 3개로 만든 것들이다. 원래는 성채에 전투 대장 3명이 있었는데, 너무 복잡한 감이 있어서 삭제했다. 사령관의 방어력을 올리는 식으로 변경했다.

알터렉 계곡의 넓은 발판이나 다리도 구현하고 싶었는데 너무 오래 걸려서 구현하지 못했다.

플레이가 너무 오래 걸릴 것 같아 구현하지 못한 것도 많다. 하지만 여러 교전이 일어나도록 만들었다. 공격로 사이에는 이동속도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진흙탕이 있다. 진흙탕이 교전의 다양성을 높여줄 것이다.

Q: 용병 캠프의 유무와 규모가 어떻게 되는지?

A: (매튜 쿠퍼) 산악 거인 우두머리 용병 캠프가 전장의 위, 아래에 존재한다. 중앙 전장 근처에는 놀 용병 캠프가 있다. 스타크래프트의 화염기갑병 캠프와 비슷하다. 놀 용병 캠프 외에는 없기에, 리젠시간이 짧은 편이다.

Q: 사령관의 공격력이나 체력 등 강함을 설명해달라.

A: (매튜 쿠퍼) 사령관의 생명력은 2만에서 2만 5천이다. 광역 공격을 하고, 비 전투시에는 생명력을 100퍼센트까지 회복한다. 생명력 1이 남더라도 전투가 끝나면 모두 회복한다. 방어력이 40정도일 때는 다른 전장의 핵보다는 강력한 모습을 보일 것이다.

매트 빌러스 디자이너

Q: 리워크 되는 영웅이나 시스템 밸런스 조정이 있는지 궁금하다.

A: (매튜 쿠퍼) 밸런스 측면에서는 주시하고 있다. 영웅 개편은 이번 업데이트에는 없다.

Q: 이렐의 광역스턴이 강력할 것 같다.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A: (매트 빌러스) 내부 테스트 시에 OP인게 아닌가라는 말도 나왔다. 하지만 약점이자 강점인 것이 충전 시간이다. 그 동안에 충분히 카운터를 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전술이 필요할 것이다. 지금은 밸런싱이 된 상태이기 때문에 광역 스턴을 쉽사리 넣기는 힘들다.

브루저나 서브 탱커로 충분히 이용이 가능할 것이다.

Q: ‘알터렉의 메아리’ 업데이트가 시작인지?

A: (매트 빌러스) 한번에 쏟아져오는 패치인 대신에, 여러 이벤트가 추후에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

Q: 아서스 모델링과 레이너 리워크는 언제 할 것인지?

A: (매튜 쿠퍼) 아서스 모델링은 아직 말할 단계가 아니다. 레이너는 Soon과 Soon TM 사이의 어딘가라고 말하고 싶다,

Q: 최근 은신 캐릭터 패치에 대한 생각이 궁금하다.

A: (매튜 쿠퍼) 은신 캐릭터는 자주 쓰이는 영웅과 안쓰이는 영웅으로 나뉘어 있는데, 자주 쓰이고 쉽게 카운터 할수 있도록 했다. 지속적으로 패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