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게임 배틀 그라운드의 첫 공식 e스포츠 대회 등장, 벌써부터 기대감 상승

[게임플 이장혁 기자] 내달 17일(금)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7 배틀그라운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at G-STAR’의 메인 스폰서로 카카오게임즈가 됐다. 따라서 이번 대회의 정식 명칭은 ‘카카오게임즈배 2017 배틀그라운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at G-STAR’이다. 

이번 대회는 첫날 듀오 모드를 시작으로 둘째 날 솔로 모드, 마지막 날 스쿼드 모드 등의 순으로 3일간에 걸쳐 진행된다. 대회에는 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지역 20팀, 80명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배틀그라운드는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고립된 섬에 떨어져 각종 무기와 차량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최후의 1인 혹은 1팀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 싸움을 벌이는 '서바이벌' 게임이다. 1,800만 장의 판매량과 동시 접속자 200만 명 등을 달성하는 등 각종 기록을 세우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스폰서십을 시작으로, 펍지주식회사와의 협업을 통한 메이저급 대회 진행은 물론, 각종 대회, 랜파티 등 다양한 규모와 형태의 행사를 단독 개최 및 적극 지원함으로써 배틀그라운드의 재미를 널리 알리는 데 힘 쏟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