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MMORPG '파이널판타지14(이하 파판14)'가 지난 10월 2.3 업데이트 '에오르제아의 수호자'에 이어 최근 2.4 업데이트 '빙결의 환상'을 선보이며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신규 메인 시나리오를 비롯해 직업, 던전, 장비, 퀘스트, 영원한 언약식 등 새로운 즐길 거리가 공개된 것은 물론 캐릭터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다.

이번 메인 시나리오는 얼음의 신 '시바'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신규 직업 ‘쌍검사’와 신규 잡 ‘닌자’도 공개됐다.?

쌍검사는 10레벨 이상 다른 직업을 보유한 유저가 전직할 수 있는 직업이다. 이후 닌자로 전직 가능하다. 닌자는 강력한 근접 피해 디버프 스킬, 다른 캐릭터의 택티컬 포인트(TP) 회복 스킬을 사용한다.
2.jpg대규모 던전 추가도 이뤄졌다. ‘대미궁 바하무트: 진성편’, 시바 토벌전, 신규 토벌전 ‘아마지나배 투기대회 결승전’, 신규 던전 ‘얼음외투 대빙벽 등이 공개됐다.

여기에 메인 퀘스트 19종, 연대기 퀘스트, 직업 및 잡 퀘스트, 외전 퀘스트, 야만족 퀘스트 등 다양한 퀘스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게임 내 두 명의 유저를 이어주는 결혼 개념의 신규 컨텐츠 ‘영원한 언약식’도 도입됐다. 영원한 언약식의 스페셜 퀘스트를 진행해 믿음의 계약인 영원한 언약식을 올리는 것이 가능하다.

3.jpg

또한 밸런스 패치를 통해 환술사 50레벨 기술 ‘스톤라 스킨’이 추가됐으며, 창술사 및 용기사 기술이 조정되고, 마법 방어력 상승 등이 이뤄졌다.


아이덴티티모바일은 이번 업데이트에 이어 내년 2.5 버전을 선보이고, 2016년 말경 글로벌과 동일한 버전이 되는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년 1월 1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시바! 쎄다! 겨울 특훈이다’ 이벤트를 통해 야만신 진 시바, 진 타이탄, 진 가루다, 진 이프리트 등 다양한 던전의 탐험을 완수하면 주차별로 순백색 염료, 칠흑색 염료, 레이겐의 야채, 집사의 환상약, 전송망 이용권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img_sub02_01.jpg이와 함께 추첨을 통해 게이밍 노트북과 엔비디아 지포스 GTX 960, 소니 SRS-X88 무선 스피커, 아이패드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내 신규 가입한 유저는 14일 무료 플레이 혜택을, 정액제 구매 이력이 있는 유저 중 12월 14일까지 정액제 기간이 없는 유저는 5일 무료 플레이 혜택을 얻는다. 2주 이상 접속하지 않은 50레벨 유저는 90레벨 장비 세트를 받을 수 있다.
매주 정해진 시간 파판14 접속 시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엔비디아 지포스 GTX 970, 플레이스테이션4,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아이패드, 고프로 Hero4, 샤오미 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준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