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15일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의 ‘데이브 더 다이버’에서 낚시 어드벤처 게임 ‘드렛지’와 협업해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드렛지’는 해양을 테마로 펼쳐지는 낚시 어드벤처 장르의 PC 게임으로, 미지의 바닷속과 섬 탐험을 신비롭게 조성해 많은 인기를 얻은 올해의 화제작이다.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판타지’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인기 모드인 ‘좀비 Z’ 모드에 2종의 신규 변이를 추가한다. ‘분노 폭탄’은 체력이 낮을수록 좀비 폭탄의 대미지가 증가하며 ‘위기의 질주’는 체력이 낮을수록 이동속도가 증가한다. 

네오위즈 - 서비스하고 겜플리트가 개발한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가 연말을 맞이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트리플 판타지 첫 이용자의 경우 총 7일간 게임을 플레이하면 신화카드 5장, 뽑기 750회, 고급 성장재료 및 다수의 전설 카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빅게임스튜디오 -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에서 신규 캐릭터 블랙 아스타와 신규 챕터 마녀들의 고향을 업데이트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규 캐릭터 블랙 아스타는 주인공 ‘아스타’가 각성하면서 등장하는 마도사로, 오는 1월 4일까지 픽업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 15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길드 콘텐츠 ‘협동 원정대 베타’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새로 선보이는 ‘협동 원정대’는 최대 4명의 이용자가 실시간으로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12월 28일까지 베타 서비스 형태로 진행된다.

넷마블 - ‘리니지2 레볼루션’의 7주년을 맞아 신서버 ‘트리샤’를 오픈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트리샤’에서는 다양한 신서버 이벤트를 통해 새롭게 시작하는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웹젠 - 서브컬처 신작 수집형RPG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 공주(이하 라그나돌)’에서 신규 캐릭터 ‘마미 한여름’을 출시한다. 신규 캐릭터 ‘마미 한여름’은 산가쿠국 소속의 ‘마법 어택커’ 캐릭터다. 필살기 사용 시 적 한명에게 강력한 공격을 가하고 ‘브레이크 헤이스트’ 상태 지속 시간을 늘린다.

 

#기타 소식

 

 

컴투스 - 캐주얼 모바일 게임 ‘미니게임천국’이 1월 13일까지 ‘브레드이발소’와 연말 맞이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브레드이발소’는 TV, 넷플릭스, 유튜브 등 전 세계 다양한 플랫폼에서 인기리 방영되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씨씨알컨텐츠트리 - 자사의 슈팅 게임 ‘포트리스M’은 본격적으로 업데이트를 가속화하며 2년 만에 신규 캐릭터 ‘블루벨’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21일 ‘포트리스M’에 새롭게 합류할 예정인 ‘블루벨’은 얼음 마법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장난꾸러기 캐릭터이다.

시프트업 - 지난 3월에 포스텍과 진행한 산학연계 프로그램인 ‘2023 오프캠퍼스’의 결과물 발표회를 성료했다고 이달 15일에 밝혔다. 시프트업은 올해 3월에 대한민국 최초로 포스텍과 오프캠퍼스 관련 MOU 협약을 체결했다. 오프캠퍼스는 포스텍의 우수 공학도들이 시프트업 회사 내부에서 학교 지도 교수진과의 협의를 통해 연구 과제를 선정하고 개발하며 학점 인정과 함께 한 학기를 이수할 수 있는 제도이다.

네오위즈 - 신작 모바일 게임 ‘프로사커: 레전드 일레븐’의 공개 베타 테스트’를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5일 밝혔다. 게임을 직접 플레이한 이용자들은 풍부한 보상에 힘입은 빠른 게임 전개와 캐릭터 성장 속도, 다른 이용자들과의 박진감 넘치는 랭킹 경쟁, 실제 유명 축구선수를 수집 및 육성, 조합하는 재미에 대해 호평을 남기기도 했다.

위메이드 - 게임위너와 블록체인 게임 ‘IDLE GOG’의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IDLE GOG’는 북유럽, 그리스, 중국 신화 기반 수집형 RPG다. 이용자들은 신과 인간의 전쟁을 다룬 스토리 모드, 방치 모드, 5대5 실시간 전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