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블리자드 - 워크래프트 럼블에 두 번째 시즌이 시작된다. 이번 시즌을 맞아, 계속해서 확장되고 있는 미니 목록에 최신 항목으로 선보이는 주인공은 키메라다. 공중에 날아올라 두 개의 머리로 독성과 번개 공격을 연달아 가하는 사나운 괴물로 등장하는 키메라는 상대 부대가 누구건 그 선봉을 날려버리거나 불태워버릴 수 있다.

유비소프트 - 자사의 리듬액션 게임 ‘저스트 댄스 2024 에디션’의 첫번째 시즌인 ‘Disney Magical Time’을 정식 시작했다. Disney Magical Time은 디즈니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알라딘, 겨울왕국 등 디즈니 세계관의 다양한 음악들을 콘텐츠에 담았다. 해당 기간 동안 디즈니의 인기 애니메이션에서 엄선된 대표곡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웹젠 - 모바일MMORPG ‘뮤 모나크’의 3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다. 대규모 PvP 콘텐츠 ‘원정 챔피언십’과 캐릭터 육성 시스템 ‘원소’, 신규 보스와 타임어택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원정 챔피언십’은 서버 오픈 60일 이후부터 매주 일요일 저녁에 열리는 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다. 

호요버스 - 추리 연애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미해결사건부에서 맑은 겨울의 사랑 노래 주제로, 기간 한정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이번 기간 한정 콘텐츠는 29일까지 반짝이고 도시를 물들인 네온 빛 속의 아늑한 소원 카페를 배경으로 진행되며, 주인공들과 함께했던 추억들을 새기고 따스한 불빛 아래에서 소원을 빌 수 있다.

 

#기타 소식

위믹스 - 시그넘이 최근 발표한 암호화폐 산업 부문별 지수에서 게임 분야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시그넘이 전세계 게임 암호화폐를 시가 총액을 중심으로 분석한 결과 위믹스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12월 12일 현재 비중은 16%로, 10%였던 올 1월에 비해 증가했다. 더 샌드박스, 갈라 등보다 높다.

컴투스 - 리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3’의 다음 시즌 공식 모델로 삼성라이온즈 구자욱과 SSG랜더스 김광현 선수를 선정했다. ‘컴프야V23’은 KBO 라이선스를 통해 10개 구단과 선수들의 실제 기록을 반영하고 있으며, 최고 수준의 그래픽 퀄리티와 게임성 등으로 야구 게임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디자드 - 애니메이션 풍 난투 액션 게임으로 PC·콘솔 크로스 플랫폼 대상으로 도전장을 내민 디자드가 지난 FGT에 이어 한국, 일본, 대만 지역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 '아수라장'은 언리얼 5 엔진을 활용한 미려한 그래픽을 갖춘 쿼터뷰 액션 배틀로얄 게임으로, 디자드가 PC와 콘솔 게임기 용으로 심혈을 기울여 개발중인 신작이다.

그라비티 - 횡스크롤 아케이드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가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롤플레잉 부문에서 1위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8일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2위,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인기 액션 게임 2위와 지금 주목받는 롤플레잉 게임 2위를 기록하는 등 양대 마켓에서 순항 중이다.

위메이드커넥트 - 니트로엑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서먼헌터 키우기'가 국내 오픈마켓 인기 1위에 올랐다. 몬스터를 무찌르는 전사의 성장을 소재로 출시 한달여를 맞이한 모바일게임 '서먼헌터 키우기'는 12월 12일 기준, 구글 플레이 게임 전체 인기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