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크래프톤 - PUBG: 배틀그라운드의 27.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와 함께 열 번째 신규 맵 ‘론도’를 출시했다. 론도는 ‘영예의 전장’이라는 의미를 지닌 8x8km 사이즈의 대형 맵으로 역대 출시한 배틀그라운드 맵 중 가장 넓은 플레이 공간을 자랑한다. 

유비소프트 -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를 정식 출시했다.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는 PC, Xbox, PS5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만날 수 있다.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는 영화 아바타와 동일한 타임라인에서 펼쳐지는 1인칭 액션 어드벤처로 광활한 판도라 대륙을 플레이어의 시점으로 만끽할 수 있다.

위메이드 -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에픽 던전 ‘하르페논 성소’를 오늘 업데이트했다. 하르페논 성소는 전 서버의 55레벨 이상 최상위 이용자들이 경쟁하는 특별한 던전이다. 입체적이고 독특한 지형이 특징으로, 고지대에서 활강하거나 상승기류를 타고 날아오르는 등 글라이더를 적극 활용해 보다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웹젠 -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에 신규 캐릭터 2종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새롭게 선보이는 캐릭터는 ‘일곱 그림자 서열 2위 베타’와 ‘재앙의 마녀 아우로라’다. ‘일곱 그림자 서열 2위 베타’는 섀도우 소집으로, ‘재앙의 마녀 아우로라’는 프리미엄 소집 방식으로 픽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리자드 - 콜 오브 듀티: 워존에 오늘 12월 7일 새로운 초대형 전장 우르지크스탄으로 향하는 문이 열린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I 2023에도 첫 번째 시즌을 맞아 멀티플레이어 신규 전장과 좀비 신규 요소 등이 더해지며, 새로운 콘텐츠로 가득한 연말 그리고 멋진 한 해의 시작을 알린다.

넥슨 -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에 신규 캐릭터 ‘리티아 베릴’을 업데이트했다. ‘리티아 ‘베릴’은 광석과 유물을 활용한 고유 마법이 특징인 캐릭터로, 와이어 액션을 통한 자유로운 기동을 펼칠 수 있으며, ‘젬 스톤’을 활용해 자신의 마법을 강화한다.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지역 ‘아래하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아래하늘’은 ‘바람의나라: 연’의 오리지널 지역으로, 문명과 단절된 채 폐허로 변한 아래하늘 세계의 고독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산돌림 협곡’, ‘몰락의 숲’, ‘자귀의 늪’, ‘구아람’, ‘하야 평원’ 등 지역 사냥터가 새롭게 추가된다.

모바일 액션 RPG ‘빌딩앤파이터’에 신규 부하 캐릭터와 ‘조합의 탑’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된 '에란티스(에픽)'는 궁극기로 냉기 회오리를 생성하여 고유 특성인 동상 디버프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는 냉기 속성의 딜러이며, '해피(전설)'는 발랄한 성격의 강아지로 아군의 체력을 회복하는 힐러 콘셉트 부하다.

네오위즈 -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신규 DLC 'V 익스텐션 5'를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오리지널 신곡 20곡이 담긴 이번 신규 DLC의 대표곡은 ‘글로리 맥스(glory MAX -나의 최대치로 너와 함께할게-)’다. 아티스트 탁과 코빈이 각각 작곡과 작사를 맡았으며, 돈쥬가 보컬로 참여했다.

그라비티 - 횡스크롤 아케이드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를 12월 7일 오전 11시 국내 정식 론칭했다.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심포니’ 3악장 타이틀로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전투 스타일을 새롭게 재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100년 전 이야기를 다뤄 기존 라그나로크 IP와는 색다른 스토리로 차별화했다.

카카오게임즈 - ‘이터널 리턴’에 70번째 신규 캐릭터 ‘츠바메’를 추가했다. '츠바메'는 우수한 근접 교전력과 다양한 회피 기술을 보유한 캐릭터다. 주요 스킬로 넓은 범위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적의 이동 속도를 낮추는 '수리검 전개' 순간적으로 자신의 이동 속도를 높여 적의 공격을 회피하는 '제비걸음' 짧은 거리를 빠르게 이동하고 지정 불가 및 은신 상태에 들어가는 ‘안개의 술’ 등을 구사할 수 있다.

나이언틱 - Capcom Co., Ltd과 공동 개발한 리얼 월드 몬스터 수렵 게임 ‘Monster Hunter Now’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 ‘눈꽃을 흩날리는 푸른 번개’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무기 2종 ‘랜스’와 ‘쌍검’이 추가되며, 대형 몬스터 4종과 연속 사냥 등 더욱 풍성한 콘텐츠가 대거 추가된다.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THRONE AND LIBERTY’ 론칭을 기념한 OST 앨범 'The First Journey'를 발매했다. TL은 오늘 오후 8시 서비스를 시작한다. 엔씨는 TL의 ‘솔리시움’ 대륙에서 모험의 순간마다 들을 수 있는 사운드 트랙 17곡을 앨범에 담았다. 일반적인 2채널 스테레오 버전 외에 풀 트랙 9.1.4채널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지원한다.

‘제22회 정보보호 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 엔씨는 정보보안에 대한 회사의 적극적인 투자와 함께 글로벌 신보안체계인 제로트러스트를 선도적으로 도입한 것에 대해 성과를 높게 인정받았다.

엠게임 - MMORPG ‘이터널시티’가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홈페이지 새단장 및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엠게임은 ‘이터널시티’의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하여 홈페이지 새단장을 진행한다. 홈페이지 UX/UI 디자인을 개선하고 카테고리 재정렬을 통해 직관적이고 통일감 있는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 더불어 정찰병, 저격병, 돌격병, 중화기병의 캐릭터 일러스트가 신규 추가된다.

넥슨 -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의 오프라인 행사 ‘2023 서든어택 슈퍼 페스티벌’을 오는 16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행사는 16일 오후 12시부터 상암 콜로세움에서 진행되며, 넥슨캐시와 굿즈를 선물하는 현장 이벤트, 소통을 위한 김태현 디렉터의 쇼케이스, 공식 클랜 대회 ‘2023 슈퍼 공식 클랜 매치’, 인기 가수 권은비의 축하공연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블리자드 - MMOARPG 게임인 디아블로 이모탈이 14일 예정된 대규모 업데이트인 ‘분열된 영혼’을 통해 함께 성역을 지킬 새로운 동료인 ‘사역마’, 신규 지역과 이벤트, 우두머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 - PlayStation®5 콘솔용 Access™ 컨트롤러가 전 세계에 동시 출시되었다. Access™ 컨트롤러는 접근성 커뮤니티의 도움을 받아 게임 접근성에 대한 장벽을 허물고 누구나 더 쉽게 플레이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사명으로 진행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의 열정을 담은 프로젝트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