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ST, 승리 예측률 41% DILIGENT-YC 상대로 충격적 승리
운 따르지 않은 PINKROID... 1-3 접전 끝 패배

[게임플]컴투스의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펼쳐지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이 태국 아이콘시암 트루 아이콘 홀에서 진행됐다.

8강전에서 최고의 활약을 선보인 강호 DILIGENT-YC, LEST, TRUEWHALE, 그리고 PINKROID가 4강전 대진표에 이름을 올렸다.

대망의 4강전 첫 경기는 DILIGENT-YC와 LEST가 두 번째 월드 파이널 우승이라는 두고 치열한 대전을 펼쳤다. 앞선 8강전에서 DILIGENT-YC가 육각형 능력치를 바탕으로 전천후에서 좋은 기량을 보여줬다면, LEST는 치밀한 심리 싸움과 전략적인 조합 운영을 선보였다.

1세트에서 LEST는 첫 턴을 잡는 데 성공했지만, DILIGENT-YC 물 음양사 강화 효과로 흔들리지 않게 대응했다. 노련한 전투가 이어진 가운데, LEST가 물 인형술사의 쿨타임 회복으로 물 오라클의 치유력을 높이려고 시도했으나 DILIGENT-YC의 전략이 먼저 작용해 메인 딜러를 놓쳤다. DILIGENT-YC가 우세한 자리를 잡고 불 오라클과 불 사막 여왕의 화력을 바탕으로 1세트를 선취했다.

2세트에서 DILIGENT-YC는 두 명의 사막 여왕을 채용했다. DILIGENT-YC는 과감하게 맹공을 쏟아내는 전략을 사용했지만 LEST의 암 이프리트가 암 사막여왕의 디버프를 모두 지우는 데 성공하면서 전황이 뒤집어졌다. DILIGENT-YC는 불 오공의 막강한 화력으로 맞대응했지만 LEST의 풍 오라클은 쉽게 쓰러지지 않았고, 마지막까지 펼쳐진 불 오공과 불 오라클의 접전 끝에 LEST의 불 오라클이 승리하면서 LEST가 2세트를 거머쥐었다.

1-1의 상황, 3세트의 첫 턴은 LEST의 불 선인이 차지했다. 물 신수의 강력한 보호 능력과 감속, 풍 오컬트의 군중 제어에 DILIGENT-YC는 맥을 못췄고, 반격의 기미를 잡지 못하고 경기를 포기하면서 3세트는 LEST의 손에 쥐어졌다.

DILIGENT-YC는 심리적 부담에 짓눌린 모습을 보여줬다. LEST의 빠른 공격 속도를 이겨낼 조합을 준비하지 못한 게 컸다. 이어지는 LEST의 공격에 DILIGENT-YC는 빛 해왕의 무적을 활용한 대응을 시도했다. 하지만 물 신수가 무적 효과를 무효화하는 데 성공하면서 불 사막 여왕을 놓친 DILIGENT-YC는 LEST의 빛 요괴무사를 막을 힘을 잃었고, 결국 흔들리는 모습을 보인 DILIGENT-YC가 결국 게임을 포기하면서 LEST가 결승전에 올라갔다.

이어진 4강전의 두 번째 경기는 미국과 유럽의 맞대결로 장식됐다. 앞서 PINKROID는 미국의 또 다른 강호 BIGV를 상대로 승리를 거머쥐었는데, 미국의 전통 강호 TRUEWHALE이 BIGV의 복수를 해낼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렸다.

1세트의 주도권은 TRUEWHALE이 잡았다. PINKROID의 빛 웅묘무사로 반격에 나섰지만 아쉽게도 아무 성과도 내지 못했다. 오히려 TRUEWHALE의 빛 키메라가 활약하면서 불리한 상황에 놓인 PINKROID는 빛 웅묘무사의 광역 공격으로 승기를 잡으려고 시도했다. 하지만 TRUEWHALE의 전략적인 딜 계산으로 빛 웅묘무사를 끊는 데 성공하면서, 한 끗 차이로 TRUEWHALE이 1세트에서 승리했다.

이어지는 세트는 PINKROID가 승기를 거머쥐는 듯 보였다. 풍 슬레이어와 불 비스트라이더의 연계로 TRUEWHALE의 빛 오컬트를 꺾는 데 성공하면서 분위기를 가져왔다. 이어 불 비스트라이더에게 물 오라클까지 빼앗기면서 위기의 상황에 놓인 TRUEWHALE은 빛 요괴무사 하나로 수적 열세를 극복하면서 아슬아슬한 역전을 거머쥐었다.

3세트에서 하늘은 PINKROID의 편이 아니었다. 애써 준비한 빛 키메라의 광역 군중 제어가 하나도 들어가지 않았고, 이어지는 모든 공격 역시 빛 호루스의 방어 버프로 제대로 먹히지 않았다. 하지만 불 퓨어바닐라의 유지력으로 버텨낸 PINKROID가 빛 웅묘무사로 딜러를 꺾는 데 성공하면서 TRUEWHALE은 수적 우세에도 불구하고 경기를 포기했고, 벼랑 끝에서 꺾이지 않는 의지로 맞서 싸운 PINKROID가 3세트를 따내는 데 성공했다.

매치포인트의 상황, 마지막 세트 역시 핑크로이드는 원치 않는 상황을 계속해서 마주했다. 풍 헬 레이디의 군중 제어가 무력하게 해제됐고, 불 사막 여왕의 회심의 일격은 저항에 막혔다. 이어지는 TRUEWHALE의 불 스트라이터의 공격에선 폭주 룬 효과가 발동되어 핑크로이드는 저항도 못 한 채 주력 딜러를 내줘야 했다. 패배를 직감한 PINKROID는 제대로 된 반격조차 시도하지 못하고 경기를 포기하면서, 결승전 티켓은 TRUEWHALE의 손에 들어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