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사격과 보호막 활용이 중요한 요원
사격 실력 바탕 상대 각개격파 해나가는 ‘클러치’ 플레이 가능할 것

[게임플]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가 에피소드 7 액트 3의 신규 요원 ‘아이소(Iso)’를 11월 1일 공개했다.

발로란트의 24번째 요원 아이소는 팀의 진입로를 확보해 주는 ‘타격대’ 역할을 맡았다. 아이소는 ‘타격대 중의 타격대’로 ‘전차’처럼 적진으로 밀고 들어가며 팀을 이끌 수 있는 요원이다.

라이엇 게임즈 ‘니콜라스 스미스’ 발로란트 게임플레이 디자이너는 “총격전과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강조한 흥미로운 타격대를 만드는 것이 목표였다”며 “파괴력 있는 전차와 같은 느낌으로 다른 타격대와 차별화하고 싶어서 보호막을 만들었다”고 아이소의 개발 의도를 설명했다.

이어 ‘니콜라스 스미스’는 아이소의 핵심 게임플레이 스타일에 관해 “정확성과 자신감이라고 말하고 싶다. 정확한 사격과 보호막 활용을 통해 펼치는 총격전으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는 말로 답했다.

이동 스킬이 없는 아이소는 전투를 피하기보다 마주하는 요원이다. ‘방탄 전차’와 같은 아이소는 에너지 보호막•장벽을 활용하는 스킬 구성을 갖췄다. 구슬 보호막(E)은 모든 유형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으로, 집중 상태에서 적을 처치하거나 공격한 적이 쓰러져 생긴 에너지 구슬을 쏘면 얻을 수 있다.

대비책(C)은 모든 총알을 막는 에너지 장벽을 앞으로 날리는 스킬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 챔피언 야스오가 활용하는 ‘바람 장막’과 같은 메커니즘으로 투사체를 막아낸다.

1:1 대결에 특화된 아이소만의 스킬 구성도 눈에 띈다. 궁극기 청부 계약(X)은 에너지파를 날려 처음으로 적중한 적과 ‘차원의 결투장’으로 이동해 둘 중 한 명이 쓰러지기 전까지 1:1 전투를 펼친다.

‘진실의 방’으로 불리는 LoL 챔피언 모데카이저의 궁극기 ‘죽음의 세계’처럼, 두 명의 플레이어가 독립된 공간 ‘차원의 결투장’에서 생존을 위한 전투를 벌이게 된다.

게다가, 다른 플레이어와 사격전을 뒷받침하는 약화(Q)를 장착하면, 상대를 취약 상태로 만드는 탄환을 발사할 수 있다.

아이소는 상대를 차례로 처치하면서 능력을 발휘하는 요원이다. 집중 상태에서 적을 처치하거나 사격한 적이 쓰러지면, 추가로 에너지 보호막을 얻어 다음 전투를 이어갈 수 있다. 특히 1:1 단독 대결에 자신 있는 플레이어는 궁극기 ‘청부 계약’을 활용해 원하는 전투 구도를 형성하기에 용이하다.

자신의 사격 실력을 바탕으로 상대를 한명 씩 각개격파 해나가면서 수적으로 불리한 상황을 뒤집는 ‘클러치’ 플레이도 가능하다.

게임에서 승리의 흐름을 주도하는 ‘캐리’라는 단어가 익숙한 한국 플레이어에게 신규 요원 아이소는 매력적인 선택지다. 아이소의 스킬은 플레이어의 사격 실력과 연관돼, 사격 중심의 플레이를 선호하는 플레이어에게 적합한 요원이다. 나아가, 높은 총기 숙련도와 실력으로 팀 승리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싶은 한국 플레이어들이 아이소를 선호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팀 진입로를 확보하는 타격대임에도 이동기가 없다는 점으로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 ‘제트’와 같은 타격대 요원들은 생존 및 추격에 용이한 이동기를 보유해, 기존 타격대에 익숙한 플레이어에게 아이소는 스타일이 다르다고 느껴질 수 있다.

타격대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역할군으로, 아이소가 그중 인기 픽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타격대 요원 중 ‘레이나’가 특유의 ‘캐리’ 능력으로 한국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상황이다.

레이나 역시 아이소와 마찬가지로 적을 처치하면서 ‘구슬’을 활용해 생존한다. 나아가, 상대를 처치하면 사격-장착-재장전 속도를 높여주는 궁극기 여제(X)의 지속 시간을 초기화할 수 있어서 ‘캐리’ 능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한국 플레이어에게 인기가 많았다. 1:1 전문가이자 보호막이라는 새로운 생존법으로 무장한 아이소가 기존 강자 레이나와 어떤 ‘캐리’ 대결 및 인기 경쟁을 펼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발로란트 신규 요원 아이소 출시를 맞아 11월 28일까지 'VAL조각 이벤트'를 통해 아이소 특별 미션을 운영한다. 플레이어는 본 이벤트를 통해 PC방에서 아이소를 무료로 플레이하면서, 게임 승리 시 100%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그밖에도 첫 PVP 모드 플레이 완료, 파티플레이 1회, VAL조각 이벤트 페이지 최초 접속 등 미션을 달성하고, VAL조각, 파티플레이 카드 등을 획득해 다양한 보상도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