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지역 리그, 32개 파트너팀 출전
국제 대회의 양상, 발로란트 최신 메타 엿볼 수 있는 첫 번째 기회

[게임플] 라이엇게임즈의 FPS 게임 ‘발로란트’가 역대급 규모의 이벤트 대회로 2023년 e스포츠 로드맵을 시작한다. 

발로란트는 오는 14일부터 3월 5일까지 브라질 상파울루 이비라푸에라 체육관에서 3주 동안 e스포츠 이벤트 대회 'LOCK//IN(록//인)'을 개최한다. 

록//인에는 새롭게 신설된 퍼시픽(아시아태평양 권역), 아메리카스(북미 및 남미 권역),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권역) 세 개의 국제 리그에서 활동할 30개 팀과 중국 대표로 초청한 펀플러스 피닉스, 에드워드 게이밍까지 총 32개 팀이 참가한다. 국내 팀은 DRX, 젠지, T1이 참여한다. 

총 32개 팀은 알파조, 오메가조로 나뉘어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승부를 가린다. 알파조에서는 젠지와 DRX가, 오메가조에서는 T1이 경기를 치를 예정이며, 각 조에서 살아남은 두 팀은 4강전을 거쳐 알파조 최종 생존팀과 오메가조 최종 생존팀 간의 결승전을 치르게 된다. 

그동안 발로란트 e스포츠를 주목했던 유저라면 이번 록//인에 어느 때보다 큰 관심을 가져야할 필요가 있다. 최근 라이엇게임즈는 발로란트 e스포츠의 성장을 위해 국제 리그를 3개 지역으로 나눠 창설했고 지역당 10개 팀을 파트너로 선정해 공식 발표한 바 있다. 

록//인은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지역별 리그와 파트너간의 실력을 가장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우선 규모 측면에서 전 세계 파트너들이 한 대회에 모였던 적이 없었기에, 보다 객관적인 판단이 가능하다. 또한 우승팀이 속한 지역에게 마스터즈 진출권을 추가로 부여하는 만큼, 이벤트 대회지만 어느 때보다 치열한 각축전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록//인 이후에도 발로란트 e스포츠 로드맵은 빠르게 전개될 예정이다. 대회를 마친 팀은 지역 리그로 돌아가 8주간의 정규 시즌을 거쳐 리그 최강의 팀을 선발한다. 각 리그에서 최고의 성과를 거둔 팀은 마스터즈에 초청된다. 

마스터즈는 챔피언스 진출권이 걸려있는 국제 대회로, 마스터즈에서 진출권을 획득하지 못한 팀은 최종 선발전에서 마지막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이후 최후의 대회인 발로란트 챔피언스에서 상위 16개 팀이 치열한 경쟁을 벌여, 2023년 월드 챔피언을 결정하게 된다. 

탄탄한 짜임새를 갖춘 로드맵의 시작인만큼, 록//인은 다양한 관전 포인트와 새로운 소식을 전해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해 국제 대회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며 남다른 성장세를 확인한 국내팀들이 전원 출전하는 만큼, 국내 발로란트 유저들의 시선 역시 뜨겁게 달아오를 전망이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