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3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시즌 진행...순위에 따라 보상 차등 지급

[게임플] 위메이드의 대표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7일 미르M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수라대전’ 시즌1에 대해 안내했다.

수라대전은 매일 하루 세 번 오후 13시, 18시, 21시에 열리는 PVP 콘텐츠다. 최대 60명의 이용자가 두 팀으로 나뉘어 대결하며 먼저 상대 팀을 전멸시키는 쪽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20레벨 이상 이용자라면 누구나 해당 시간에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수라대전은 캐릭터의 전투력에 따라 팀 분배가 이뤄지므로 한쪽이 압도적으로 유리해지는 상황을 최대한 배제한 채 공평한 대결을 즐길 수 있다.

이로 인해 유저들은 승리를 차지하기 위해 팀원들과 협력 플레이를 하거나 전투력이 높은 사람들은 개인의 강함을 뽐내 팀을 승리로 이끄는 등 다양한 재미를 느끼는 게 가능하다.

수라 대전으로 제공되는 보상은 순위 등급에 따라 최소 250에서 최대 1만 명예증표다. 명예증표는 표국상점 내에서 ‘증표 교환’ 탭으로 이동하면 표국주화로 교환이 가능하다.

표국상점에서는 축복의 기름, 화신/영물 소환권, 강화석, 무공서 조각 등 캐릭터 전투력 상승에 필요한 아이템 구매가 가능하기에 빠른 성장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수라대전을 꾸준히 즐기는 걸 추천한다.

다만, 수라대전에선 전투력에 대한 보정이 전혀 없기 때문에 전투력이 낮은 사람들은 큰 재미를 느끼기 어렵다. 이로 인해 보상을 얻고자 수라대전을 한 번만 참가하는 상황이 흔하게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

그래도 수라대전의 순위 점수에 따라 등급이 나뉘기 때문에 최대한 비슷한 수준의 유저들을 만나 대결을 할 수 있으므로 크게 부담 가질 필요가 없다.

수라대전의 첫 번째 시즌은 6월 23일부터 8월 2일까지다. 해당 시즌이 종료된 이후부턴 새로운 시즌을 매월 3일부터 익월 2일까지 실시해 매달 보상을 지급할 계획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