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장인아 대표 "크로스파이어 IP가 가진 무한한 확장의 가능성을 증명하는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

기사 요약

- 금일(10일)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자사의 신작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X'를 XBOX 독점으로 전세계 동시 출시했다.

최근 출시된 FPS 게임들에 대한 게이머들이 반응이 시원치 않은 가운데, 크로스파이어의 세계관 기반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의 FPS 게임 기술력과 노하우가 담긴 이 게임이 전세계 FPS 팬들의 갈증을 해소시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게임플]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차세대 콘솔 대작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X'를 금일(10일) 전세계에 전격 출시했다.

스마일게이트는 크로스파이어X 출시를 기점으로 크로스파이어 IP의 영역을 확장하는 동시에, 콘솔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글로벌 IP 명가로 자리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크로스파이어X는 스마일게이트가 자사의 대표 게임인 '크로스파이어'의 IP를 기반으로 최초로 선보이는 차세대 콘솔 타이틀이다.

언리얼4 엔진을 사용한 뛰어난 그래픽과 오랜 FPS 게임 개발 노하우를 통해 현대적인 전장의 박진감을 100%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엑스박스 시리즈 X에서는 4K 해상도에서 60 FPS 이상의 부드러운 화면으로 즐길 수 있으며, 게임 플레이 중 로딩 시간을 크게 줄인 심리스 플레이 환경을 구축하는 등 최고의 기술력이 접목되어 국산 콘솔 타이틀 중에서는 최고의 기대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게임은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멀티 플레이 콘텐츠를 기본으로 크로스파이어의 세계관이 스토리와 캐릭터를 통해 최초로 구체화되는 싱글 캠페인 콘텐츠을 차별성으로 내세웠다.

이용자들은 다국적 군사 기업 '글로벌 리스크'와 용병 집단 '블랙 리스트'가 첨예하게 대립하는 거대하고 심도 있는 스토리를 오퍼레이션 '카탈리스트'와 오퍼레이션 '스펙터'를 통해 플레이 할 수 있다.

특히, 싱글 캠페인 콘텐츠는 '맥스 페인 시리즈', '엘런 웨이크 시리즈'로 뛰어난 스토리텔링 능력을 검증 받은 핀란드의 개발 명가 '레메디 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것도 눈길을 끌었다.

지난 테스트에서 게이머들은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뛰어난 몰입감을 느낄 수 있었다"라는 평가를 전했을 정도. 이에 완성도 높아진 정식 버전에서는 어떤 연출을 선보일 지 기대가 된다.

멀티 플레이에서는 원작인 크로스파이어 고유의 재미를 살린 '클래식 모드'와 최근 FPS 게임의 트렌드를 반영해 좀 더 속도감 있는 플레이가 가능한 '모던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제공하며, '택티컬 그로스 시스템'과 같은 크로스파이어X만의 캐릭터 성장 시스템을 도입해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오전 9시부터 출시된 크로스파이어X는 엑스박스의 차세대 콘솔 기기 엑스박스 시리즈 X|S, 엑스박스 원을 통해 전 세계 모든 이용자들과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다.

영어와 한국어, 스페인어, 독일어, 일본어 등 9개의 언어로 텍스트를 지원하며 인게임 보이스도 7개의 언어를 지원해 전세계 이용자 누구나 본인이 원하는 편안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크로스파이어X의 정식 론칭을 통해 국내 게임사들에게는 아직 불모지로 남아있는 글로벌 콘솔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미 다양한 트레일러 영상과 오픈베타 테스트를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뛰어난 퀄리티를 인정받은 것은 물론, 엑스박스 콘솔이 북미와 유럽을 비롯한 서구권 이용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글로벌 콘솔 게임 시장에서도 크로스파이어 IP의 새로운 도약이 기대가 된다.

무엇보다 최근 '레인보우식스: 익스트렉션PC' 외에 PC 및 콘솔 플랫폼 FPS 신작들의 반응이 시원치 않은 것도 크로스파이어X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이에 따라 최적화에 집중한 그래픽과 연출, 다양한 취향을 저격한 모드 등으로 무장한 크로스파이어가 전세계 FPS 팬들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을지도 관전 포인트로 자리를 잡았다. 

아울러, 지난 9일 스마일게이트RPG의 대표 게임 '로스트아크'가 글로벌 사전 플레이 53만 명, 트위치TV 동시 시청자 130만 명 이상 등 열렬한 호응을 얻어 스마일게이트에 대한 인지도가 부쩍 상승한 것도 크로스파이어X의 흥행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거로 예상된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장인아 대표는 "이번 크로스파이어X의 출시는 크로스파이어 IP가 가진 무한한 확장의 가능성을 증명하는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작 게임 크로스파이어X를 통해 글로벌 콘솔 시장에서 세계적인 작품들과 경쟁하며 대한민국 게임사의 뛰어난 개발력을 널리 알리고 ‘K-게임’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끊임없는 도전을 이어 나가고 있는 스마일게이트와 크로스파이어X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