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퀴즈 기반의 콘텐츠가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아

[게임플] 넷마블은 쿵야 캐치마인드가 국내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의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오늘(12일) 밝혔다. 게임은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 10일에는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도 1위에 올랐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유저들이 맞히는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에는 유저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쿵야 캐릭터의 퀴즈를 푸는 ‘쿵야퀴즈’, 주변 유저들과 함께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이 함께하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할 수 있는 ‘소셜 홈’, 친구의 그림퀴즈를 볼 수 있는 ‘뉴스피드’ 등의 소셜 콘텐츠도 존재한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쿵야 캐치마인드에 보내주신 높은 관심과 사랑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오랜시간 동안 사랑 받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서비스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