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 기술을 접목한 게임모드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 구현

[게임플] 넷마블은 모바일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오늘(8일)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 정식 출시 했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유저들이 맞히는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에는 유저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쿵야 캐릭터의 퀴즈를 푸는 ‘쿵야퀴즈’, 주변 유저들과 함께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이 함께하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할 수 있는 ‘소셜 홈’, 친구의 그림퀴즈를 볼 수 있는 ‘뉴스피드’ 등의 소셜 콘텐츠도 존재한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에 더해 지루할 틈 없는 게임모드들이 가득한 쿵야 캐치마인드가 게임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모바일 캐주얼 게임 시장에 확실한 이정표를 세워 나갈 쿵야 캐치마인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다채로운 출시 이벤트에도 꼭 참여해 혜택을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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